식품에 칼로리 태우기 위한 운동표기, 소비자에게 도움...

식품에 칼로리 태우기 위한 운동표기, 소비자에게 도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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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에 표기되는 영양정보 표시 방법을 식품에 들어있는 칼로리를 태우기 위하여 얼마의 운동이 필요하다고 하는 방법으로 바꾸어 표기하는 방법이 소비자들의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한 연구 결과에서 나타났다.

켄터베리 대학교 대학생 2백 2십 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학생들이 많이 즐기는 무슬리 바와 쵸코렛 바의 라벨 표기 내용을 일반적인 영양 정보와 몇 시간의 운동이 필요하다고 표기하였을 때의 반응을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학생의 논문 연구에서의 결과에 따르면 일반적인 영양 정보와 칼로리 량을 표기한 경우 소비자들의 행동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았으나, 표기 내용을 섭취한 칼로리를 태우는 데에는 몇 시간의 운동이 필요하다고 표시하였을 경우 상당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쵸코렛 바를 예를 들어 이 안에 들어있는 칼로리를 태우기 위하여 40분간의 조깅이 필요하다고 기재하였을 때 소비자들이 선뜻 이 제품을 고르지 못하는 반면 이 제품을 고르는 소비자들도 제품을 먹고 난 이후의 운동과 심리적으로 죄책감을 느끼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가톨릭 한국어 방송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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