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하게 푹 자야 잘 자란다

연재칼럼 지난칼럼
오소영
정동희
한일수
김준
오클랜드 문학회
박명윤
수선재
이현숙
박기태
성태용
명사칼럼
멜리사 리
수필기행
조기조
김지향
송하연
김성국
채수연
템플스테이
이주연
Richard Matson
Mira Kim
EduExperts
김도형
Timothy Cho
김수동
최성길
크리스티나 리
박종배
새움터
동진
이동온
피터 황
이현숙
변상호경관
마리리
마이클 킴
조병철
정윤성
김영나
여실지
Jessica Phuang
정상화
휴람
송영림
월드비전
독자기고
이신

편안하게 푹 자야 잘 자란다

0 개 1,882 김태완
수면은 성장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자는 동안 인체에는 자연적인 회복 활동, 성장호르몬의 분비, 뼈와 근육의 성장 등 성장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이 일어납니다. 

특히 잠자는 동안 가장 왕성하게 분비되는 성장호르몬은 숙면 중 5~6차례 박동적으로 분비됩니다. 

중요한 것은 오래 자는 것이 아니라 깊이 자는 것. 특히 성장호르몬이 가장 활발하게 분비되는 시간대는 밤 10시~새벽 2시 사이이므로, 늦어도 밤 9시부터 잠 자리에 드는 규칙적인 수면 습관을 들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먹고 바로 잠들거나, 낮잠을 오래 자는 것도 숙면을 방해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여러 이유가 있지만 아침에 키와 저녁에 키가 다른 이유입니다.

잠들기 전 5분씩 따라 하는 키 크기 체조를 알려드릴께요.

1. 몸 펴기 - 매트 위에 누운 자세로 손을 머리 위로 쭉 뻗는다. 손바닥이 밖으로 향하게끔 깍지 낀 뒤 힘껏 머리 위로 뻗는다. 목과 발끝에도 힘을 줘 힘껏 뻗는 동작을 5회 정도 반복한다.

2. 팔 돌리며 좌우 허리 굽히기 - 양팔을 뻗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크게 원을 그리듯 머리 위로 두 번 휘 돌린다. 오른발을 한 걸음 앞으로 내딛으면서 팔과 함께 상체를 오른쪽으로 굽힌다. 같은 요령으로 방향을 바꿔 좌우 교대로 3회씩 반복한다. 

3. 잠자리 흉내 내기 - 엎드려서 팔을 옆으로 쭉 뻗는다. 얼굴을 들어 가능한 한 가슴이 위로 올라가게 하고 발끝도 함께 뻗는다. 얼굴을 바닥에 내려 잠시 쉬었다가 4회 더 반복한다. 

4. 가슴 젖히고 노 젓기 - 서서 오른쪽 다리를 구부려 앞으로 내딛으면서 양팔을 앞으로 뻗는다. 상체를 힘껏 앞으로 기울이면서 노를 젓듯 양팔을 뒤로 힘껏 올린다. 이때 반동을 이용해 양팔이 머리 쪽까지 가게 한다. 오른쪽 다리를 제 위치로 가져가고 머리 위로 뻗었던 팔을 내린다. 좌우 10회씩 반복한다.

이런 것이 귀찮으면 그냥 나가서 하루에 천번씩만 줄넘기를 해 보세요.
중력에 반대작용을 하고 성장판을 자극시켜 모델같은 키를 만들어 줄거예요.
모델같은 멋진 키가 크는 그 날까지....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