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인 채택 유학 Q & A (Ⅰ)

연재칼럼 지난칼럼
오소영
박종배
정동희
한일수
정윤성
송영림
김준
오클랜드 문학회
박명윤
강명화
새움터
수선재
휴람
마리리
이현숙
조성현
박기태
성태용
피터 황
Jane Jo
조석증
명사칼럼
수필기행
조병철
최형만
조기조
Neil PIMENTA
김수동
변상호경관
김지향
안호석
송하연
이정현
월드비전
김성국
크리스티나 리
배태현
엔젤라 김
최성길
동진
이동온
김지향
유영준
이현숙
김영안
한 얼
박승욱경관
김영나
정석현
Shean Shim
CruisePro
봉원곤
Jessica Phuang
신지수
임종선

지식인 채택 유학 Q & A (Ⅰ)

0 개 1,026 IAC

최근 필자는 인터넷에서 뉴질랜드 유학에 대해 문의 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직접 답변을 해주고 있다. 실질적으로 학생들이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것들에 대해서 물어보기 때문에, 때론 생각지 못한 황당한 질문들에 답변을 달기도 전에 웃음부터 나오기도 한다. 아래는 이 중 학생들에게 제일 많이 받은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간추려 놓은 것이다.

Q) 뉴질랜드 유학준비 당장 시작하면 입학 하는데 까지 얼마나 걸리지요?
A) 당장 시작한다면 학교를 선정하는 것이 가장 오래 걸리고요, 수속은 매우 빠릅니다. 총 기간은 빨리 하면 내년 1학기 (2013년 1월 말) 입학을 목표로 알아볼 수 있어요!

Q) 제 성적은 중상위 정도인데 영어를 잘 못해요. 유학 가서 적응 할 수 있을까요?
A) 충분히 적응이 가능해요. 모든 나라가 그렇듯이 대학교는 기본 영어실력이 있고 고등학교의 성적이 좋아야 입학이 가능하지만, 고등학교까지는 영어를 배우러 오는 성격의 유학이기 때문에 본 과목을 배우면서도 ESOL(영어준비반)을 공부하여 영어 실력을 키우도록 학교에서 가르쳐 주기 때문에 충분히 따라 잡을 수 있어요.

Q) 뉴질랜드는 명문사립고등학교에만 기숙사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정말이에요?
A) 기숙사가 있는 학교가 대부분 명문인 것은 맞아요. 그렇다고 모든 명문 학교가 기숙사를 운영하지 않아요.

Q) 유학 갈 때 엄청 힘들 것 같은데...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가르쳐 주세요.
A) 초중고등학교는 영어를 배우러 가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너무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현재 외국에 유학을 가는 것은 너무 어렵다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어서 모든 질문이 거기에 얽매여 있어요. 뉴질랜드에는 영어로 공부하면서 영어도 배우고 뉴질랜드의 문화도 배우고 친구도 사귀고 싶다는 생각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유학을 올 수가 있어요.

그러니 우선 마음에 여유를 가지시고 어느 학교, 어느 지역에 유학을 하고 싶은지 현지인의 집에서 홈스테이를 할 것인지 기숙사를 원하는지 본인이 하고 싶은 유형의 유학에 대해 기초적인 밑그림을 그린 다음에 그 구체적인 것을 어떻게 하고 싶은지에 대해 문의를 해보시는 게 순서일 것 같아요.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