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칼럼 지난칼럼
오소영
박종배
정동희
한일수
정윤성
크리스티나 리
송영림
김준
오클랜드 문학회
박명윤
강명화
새움터
수선재
휴람
마리리
김임수
조성현
박기태
성태용
피터 황
Jane Jo
조석증
배태현
명사칼럼
수필기행
조병철
최형만
조기조
Neil PIMENTA
김수동
변상호경관
신지수
김지향
안호석
엔젤라 김
최성길
동진
이동온
김지향
유영준
이현숙
김영안
한 얼
박승욱경관
김영나
정석현
Shean Shim
빡 늘
CruisePro
봉원곤
Mina Yang
김철환
박현득
Jessica Phuang
임종선

유니텍 간호학과

IAC 0 4,065 2012.09.26 17:22
오늘 소개할 학과는 유니텍의 간호학과이다. 그럼 우선, 학교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부터 하겠다. 유니텍은 오클랜드에 위치한 국립 Institute of Technology이다. 많은 사람들이 유니텍의 규모와 개설되어 있는 학과의 다양성 그리고 질 높은 교육 커리큘럼로 인해 자연스레 뉴질랜드의 8개 종합국립대학교 중의 하나라고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종합 대학교라기 보다는 굳이 말하자면 전문대의 성격을 더 많이 갖고 있다. 그러나 또 한편으로는 어느 대학교와 다르지 않게 학사학위 과정은 물론 준석사, 석사 그리고 박사학위까지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 한국의 전문대와는 또 다르기도 하다. 
 
메인 캠퍼스는 오클랜드의 Mt. Albert에 위치하고 있으며 헨더슨과 타카푸나에도 캠퍼스를 두고 있다. Mt. Albert 캠퍼스는 1976년도에 설립 되었으며 이름은 “Carrington Technical Institute”였다. 이 후 1987년 “Carrington Polytechnic”으로 개명했고, 1994년도에는 “Unitec Institute of Technology”, 그리고 2004년도에 비로서 현재의 “Unitec New Zealand”로 개명하였다. 유니텍은 1999년도에 대학교로의 승격을 신청하였지만 기각된바 있다. 
 
간호사는 의료업계 곳곳에 필요하지 않은 곳이 없으며 세계 어느 나라든 부족한 직업군에 속해 있어 졸업 후 취업이 매우 용이하다. 간호학과를 운영하고 있는 학교에서는 이론과 실습을 통해 학생들에게 가장 현대적인 의료 기술과 함께 환자를 상대하는 방법 등을 가르친다. 일단 간호학과 3년 학사과정을 졸업하면 뉴질랜드 간호사 협회 등록 자격이 주어지고, 최종 국가시험을 통과하면 정식 간호사의 자격을 받게 된다. 학교에서는 이와 관련한 모든 등록 및 절차를 도와주고 있다. 또한 학과 졸업 후 간호사, 건강상담원, 건강관리사, 간호학교수 등 여러 가지 직종으로의 취업이 가능하다.
 
유니텍의 Bachelor of Nursing은 3년 학사 과정으로 학과를 졸업 후 뉴질랜드 간호사 협회에 등록이 가능하다. 이 과정을 이수하려면 이론 수업 이외에 최소 1100시간의 실습을 이수하게 되며, 학생들은 실습을 통해 환자를 돌보는 방법 및 각 전문 분야에 대한 의료 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1학년 때는 간호학 관련한 일반 지식 및 의료역사, 생물학 등을 배우며 2학년 때는 호흡기 질병 정신질병 등의 전문 지식을 학습한다. 마지막으로 3학년 때는 실습을 위주로 수업이 진행된다. 유학생의 경우 일년 학비는 약 $19,000이다. 뉴질랜드에서 고등학교를 다닌 학생들의 경우 입학 자격은 NCEA에서 Univerisy Entrance를 취득해야 한다. 
 
우선 입학 희망자들의 학교 성적을 위주로 한 일차 서류심사를 한 후, 통과한 학생들을 인터뷰하여 최종 소수의 유학생만 입학 허가를 받게 된다. 간호학과에 희망하는 학생이라면, 고등학교때 기본적으로 생물학과 화학 과목을 이수할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뉴질랜드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이 아니라면, 요구하는 입학 조건은 고교 3학년 졸업 증명서 및 IELTS 6.5이다. 
 
간호학 준비 과정인 Certificate in Foundation Studies (Level 3) 과정도 있지만, 뉴질랜드 영주권자나 시민권자만 입학이 가능하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

 플러스 광고

미드와이프 김유미 (Independent Midwife YOOMI KIM)
임신, 출산, 출산후 6주 신생아와 산모의 건강 관리를위해 함께 하는 미드와이프 김 유미 T. 021 0200 9575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