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d 트립 문제는 일반적으로 사용하시는 제품이나 회선의 문제가 개부분이라,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기술자가 체크한 이후에 높은 확률로 이러이러한 경우애는 다시 문제가 생길수 있다 라는 내용을 언급했을것 같고요. 그런 문제를 해결하는데는 추가 비용이 많이 든다고 했을겁니다.
그리고 서비스 비용은 기술자가 출장와서 수리를 위한 시간을 소요하는데에 댜한 비용입니다. 상황이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쉽게 설명드리자면, 기침이 나서 의사에게 기침약을 처방받고 비용을 지불했다고 해서 의사가 결햑의 완치를 보증해야 하는건 아닌것과 비슷합니다. 물론 이건 상황에 따라 전혀 다릅니다. 어떤 부분은 완벽한 수리애 대한 비용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그러한 경우라던지 혹은 부당한 청구라고 생각되신다면
전기기사협회인 ewrb 웹사이트에 컴플래인을 하시면 됩니다. 거기서 대부분의 컴플레인에 댜해 조사해서 문제사 있을 경우 처리해둡니다.
오동작의 원인으로 습도(습기)를 언급했다면 해당 배선의 재가설(리와이어링)도 언급했을것 같은데요? 가습기 사용을 자제하라는 말은 좀 의외네요. 가습기에서 누전이 발생한게 원인이라면 가습기의 수리나 교체를 이야기 했을텐데요. 뭐 한쪽 이야기만 들어서는 판단하기 어렵군요. 위에도 언급했듯이 부당하다고 생각이 드시거나 제대로 처리하지 못했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www.ewrb.govt.nz 에서 컴플레인 접수 하시면 됩니다.
죄송합니다만, 저도 다시 찾아보니 안전에 관련되서 처리가 잘못되었을 경우만 ewrb에서 컴플레인은 받아주네요. 누전은 안전과 관련된 부분이니 작업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계속 누전이 된다는 상황이라면 컴플레인은 가능합니다만 비용의 과다 청구등과 같은건 소액재판으로 가야 하는것 같습니다.
RCD tripping 현상 해결은 상황에 따라 굉장히 난해한 경우가 많습니다. Electrcian에게 다시 컨택해서 해결되지 않았다고 이야기를 하시고 서비스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수리비용을 청구했다면 수리 완료의 의미이며 추후 AS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간혹 점검만 했던 비용이였다라고 한다면 수리 완료의 의미와는 다른 이야기 입니다. 하여 제 소견으로는 일딩 electrician을 컨택을 하여 문제를 잘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자격이 있는 electrcian 라도 막상 현장에 도착해서 보면 변수가 상당히 많습니다. 자격이 되는것으로도 충분히 기본지식은 있는 상황입니다. 무수한 변수중에서 특히 자격이 안되시는 분들이 용감하시게도 SW 보드를 만지고 외등 및 전기설비 설치 및 파워포인트 등등을 작업 하다가 큰문제로 이어지는 경우를 종종 접하기도 합니다. 그러한 부분을 해결하는것도 실력이지만 소위 골때리는 경우도 많이 접합니다. 또한 설비가 노후되어 누전되는 경우도 많고요.. 경험이 많으면 문제해결이 어렵지 않겠습니다. 나름 최선을 다하려 하였으나 경험이 부족해서 문제해결에 이슈가 발생한 점 같은 업종에서 일하는 한사람으로 대신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네에 감사합니다
저도 그 부분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잘 알고 있습니다....
경험이 많더라도 막상 현장에서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그리 쉬운일이 아니지요.... 하지만 최선을 다했다고 주장하면서 의뢰인의 문제해결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지불하는 적지않은 금액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것입니다. 좋은 답변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