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Z, 올해 집값 7% 하락 예상

ANZ, 올해 집값 7% 하락 예상

0 개 9,544 노영례
2050701575_0BdU9CPr_ad667ffd7449c6fdc1eb71b72b9db4e1514bca16.png

ANZ 경제학자들은 올해 집값이 예상보다 더 떨어질 것이지만, 경제성 문제는 단기간에 완화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ANZ 은행은 물가가 3% 하락할 것이라는 이전 전망에서 7% 하락으로 전망을 하향 조정했다.


ANZ는 인플레이션 압력이 계속 심화되어 이번 주 초 공식 현금 금리 전망을 상향 조정했으며 모기지 금리 인상 전망은 주택 가격 전망이 약함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ANZ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샤론은 12월 연간 주택 가격 인상이 2.3% 둔화되었으며, 모기지 이자율, 경제성 제약, 신용 조건 강화 등 시장 상황이 완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단계에서 여전히 주택 가격 전망을 연착륙으로 분류하며, 심각한 가격 하락은 상당한 가계 소득 충격을 필요로 하고 부동산 매각을 강요할 것이라고 샤론은 말했다. 그것은 항상 가능성이 있지만 중심되는 예측은 아니다


그러나 시장은 수많은 역풍에 직면했고 신용 계약 및 소비자 금융법의 영향이 가혹할 수 있다고 그녀는 말했다. 공급도 건물 역풍이며, 갱버스터 건설 활동과 함께 록다운된 국경으로 인해 주택 적자가 분기당 약 6000채씩 줄어들고 있다고 추정하고 있다.


새로운 수요를 계속 초과하는 공급은 가격이 조만간 다시 돛을 올릴 가능성을 제한한다고 샤론이 말했다.


12월에 새로운 공급이 시작되는 것과 함께 부동산 목록도 증가했다.


샤론은 가격 인상이 정점을 지났고 계속해서 둔화될 것이지만, 소득에 비해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주택 가격이 급상승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문제를 해결하려는 정치적 욕구가 소득 증가와 함께 안정적인 가격을 선호했지만, 주택 구입 능력이 주택 위기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려면 몇 년 또는 수십 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가격 하락이 없다면 뉴질랜드의 비참한 주택 구입 불가능 수치는 오랫동안 높은 수준을 유지하게 될 것이며, 그런 관점에서 보면 집값 하락은 좋은 현상으로 볼 수 있다고 샤론은 전망했다. 


ANZ 은행은 특히 노동 시장이 가계 소득과 소비를 뒷받침해야 하기 때문에 완만한 가격 하락이 더 넓은 경제 모멘텀을 비틀거릴 것으로 예상하지 않으며, 그렇지만 위험이 존재한다고 샤론은 덧붙였다.

[이 게시물은 KoreaPost님에 의해 2022-01-21 21:45:17 종합뉴스에서 복사 됨]

Total 1,197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