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주택 구입자들, 구매 활동 가장 활발

첫 주택 구입자들, 구매 활동 가장 활발

0 개 3,405 KoreaPost
첫 주택 구입자들의 구매 활동이 가장 활발한 것으로 부동산 분석 전문회사인 CoreLogic의 자료에서 나타났다.

CoreLogic의 Kelvin Davidson 선임 경제연구원은 지역과 주택 형태에 따라 다르지만, 금년도 첫 주택 구입자들의 구매 활동은 전체 주택 거래의 24%로, 평균 21%보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십 년 전 최고를 보였던 23%보다도 더 활발하다고 전했다.

그는 여전히 주택 시장의 진입이 첫 주택 구입자들에게는 쉽지 않지만, 주택 가격이 계속해서 오르고 투자자들을 비롯하여 기존 주택 소유자들도 이전하는 목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첫 주택 구입자들의 상당수는 주택 담보금으로 KiwiSaver를 이용하고 있으며, 지역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렌트비를 내는 금액이면 주택을 구입하는 대출금 상환을 할 수 있으면서 소규모 또는 저가형 주택에서 구매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뜨거운 주택 경기를 식게 하기 위하여는 주택 공급을 늘리는 방법 뿐이라고 말하며, 이 부분에 대한 정부의 대책이 절실하다고 덧붙였다.

*번역 뉴스 제공 : KCR방송,뉴질랜드

[이 게시물은 KoreaPost님에 의해 2020-11-20 09:52:17 종합뉴스에서 복사 됨]

Total 1,123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