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9일 일요일, 항공편 운항이 재개된 오클랜드 공항 국제선 터미널의 승하차 구역은 차량들로 긴 꼬리를 물었고 공항 터미널 내부도 긴 대기줄과 함께 많은 사람들로 붐볐다.
오클랜드 공항에서는 국제선 항공편을 예약하고 확정된 승객만 터미널로 갈 것을 당부하고 있다.
항공편이 확실치 않은 경우, 항공사로 문의하거나 항공사 앱 또는 웹 사이트를 확인해야 한다. 발권 문의는 국제선 터미널로 직접 가기보다 해당 항공사에 전화하여 확인해야 한다.
오클랜드 공항의 국제선 운항이 점차적으로 정상화됨에 따라 항공사 일정이 며칠 동안 중단될 수 있다.
에어 뉴질랜드는 고객들에게 웹사이트의 도착 및 출발 페이지에서 업데이트된 출발 시간을 확인하도록 권장한다.
국내선 터미널 운영은 정상적으로 계속되고 있다.
오클랜드 공항에서는 일부 공항 프로세스가 해외 여행을 다시 시작함에 따라 평소보다 더 오래 걸릴 수 있으므로 점차 속도를 높이는 동안 승객의 인내와 이해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가족 및 친구를 마중하는 경우 터미널 내부로 들어오기보다 대기 구역과 작별을 위한 승/하차 구역을 이용해달라고 오클랜드 공항에서는 부탁했다.
오클랜드 공항, 하루동안 25,000명 이상 이용
다시 국제선 항공편이 운항을 시작한 후 하루 25,000명 이상의 이용객이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오클랜드 공항은 많은 사람들로 붐볐고, 국제선 터미널은 침수 피해 이후 깨끗하게 청소를 한 후 이용객을 맞았다.
여행자들은 공항으로 이동하기 전에 비행기 탑승 확인을 기다려야 했다.
오클랜드 공항에서는 여행자들이 국제선 터미널에서 직접 재예약하는 것보다 전화나 온라인을 통해 항공사나 여행사에 연락하여 항공편 일정을 변경하는 것이 훨씬 낫다고 강조했다.
1월 29일 일요일 오전 11시 1분에 업데이트된 오클랜드 공항의 공지에서는 국내선 및 국제선 터미널이 모두 운영 중이지만 국제선 운영이 정상화되려면 다소 시간이 걸릴 것이라며, 이용자들은 예약된 항공권과 예정된 항공편이 있는 경우에만 공항에 갈 것을 당부했다.
특히 국제선 체크인 시 시스템에서 추가 지연이 발생하기 때문에 터미널에 도착하는 데 충분한 시간을 두라고 조언했다.
에어뉴질랜드만이 국제선 터미널에 발권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고, 다른 모든 항공사 발권 문의는 해당 항공사에 문의하여야 한다.
공항 주차장 온라인 예약자, 홍수 영향으로 추가 확인 필요
1월 27일 금요일 오클랜드에서 심각한 날씨와 홍수로 인해 여행이 중단되었고 온라인 주차장을 예약한 경우 날짜 및 여행 상황의 변경 사항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이 있을 수 있다고 공항에서는 공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