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적인 폭우로 비지니스와 가계의 피해가 심각합니다.
보험가입자들은 현재 보험사 전화 폭주에 연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클레임은 전화보다는 이메일로 신청하시면 더욱 신속하고 효과적입니다.
이메일 클레임 절차는 조금씩 차이는 있으나 일반적인 진행은 대동소이 하니 참고 바랍니다.
보험가입자가 보험 진행을 위해 현재 판단해야하는 3가지 순서
1, 자료준비
피해 사진 촬영정도면 됩니다. 이렇게 증거를 확보한 뒤 피해를 최소화하는 작업(추가적인 피해를 막기위한 철거 및 제거 작업)을 하셔도 됩니다.
2, Repair 가 가능한지 확인
현재 재사용 가능한지 전문가와 상의해야 합니다. 건조 후 재사용이 가능한 지 확인하셔야 하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3, Replacement(교체)
Repair가 어렵거나 비용이 Replacement보다 더 높을 때, 교체가 가능합니다.
클레임 서비스를 진행시 연락처 및 진행 방법
1, 클레임 진행시 보험어드바이저(브로커 또는 에이전트)에게 가입했으면 해당 어드바이저에게 연락하셔서 안내받고 클레임을 진행해야 합니다.
2, 은행을 통해 보험가입하였다면 은행의 보험서비스 팀으로 연락해야 합니다. 연락이 되지 않는다면 은행의 보험 웹사이트에 클레임 서비스 사이트에서 안내해 주는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구글금색하면 연락처 나옵니다)
3, 보험사에 직접 가입하였다면 보험사로 전화 신청 또는 웹사이트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급하게 올리는 글이라 좀 더 보충해서 다시 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공: 퓨처보험 정윤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