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랜드 한 시의원은 공공 'Park and Ride' 시설에 요금을 부과하는 계획을 철회하라고 촉구하고 있다.
수천 명의 오클랜드 시민들이 직장이나 학업을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전에 매일 'Park and Ride' 시설에 주차한다. 오클랜드 교통국(AT)에서 운영하는 Park and Ride 시설은 오클랜드 노스쇼어의 경우 알바니 버스 스테이션의 Rark and Ride Albany, 컨스털레이션 로드에 있는 Constellation Park & Ride 등이다. 사우스 오클랜드의 경우 Park and Ride AT Manurewa, Papakura Park and Ride 등 기차역이나 버스 스테이션 등에 위치해 있으며 시민들은 이 곳에 차를 주차하고 대중 교통 수단인 버스나 기차를 타고 오클랜드 시티 중심가로 이동한다.
지금까지는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하면서 무료였지만, 오클랜드 교통국은 논란의 여지가 있는 주차 전략 초안에 따라 요금을 부과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Manurewa-Papakura 와드 시의원인 다니엘 뉴먼은 이에 대해 반대 의견을 밝혔다. 그는 사람들이 오클랜드 교통국의 이 제안을 철회하도록 압력을 가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이 전략은 혼잡을 줄이기 위해 자전거 도로와 버스 차선을 만드는 목적으로, 오클랜드 지역 전역에 계획된 무료 길거리 주차 공간 제거로 이미 언론 매체의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다니엘 뉴먼은 더 많은 사람들이 철도 네트워크와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우스 오클랜드와 같은 지역의 'Park and Ride' 시설 이용을 장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오클랜드 교통국(Auckland Transport)에 따르면 도시 전역에 30개의 'Park and Ride' 시설이 있으며 6,000개 이상의 주차 공간이 있다.
다니엘 뉴먼 시의원은 4월에 공개 협의를 위해 나오기 전에 있었던 3월의 초안 주차 전략에 반대표를 던졌다.
오클랜드 교통국은 'Park and Ride' 시설에 요금을 부과하자는 제안에 대한 질문에 대답하지 않았다.
그러나 성명을 통해 10월에 있을 지방의회 선거 이후에 수정된 주차 전략 초안을 발표할 계획이며, 승인을 위해 오클랜드 카운실의 계획 위원회로 넘어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변인은 발표를 연기하기로 한 결정은 시의원들의 조언에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초기 공개 협의가 5월에 종료되었지만, 도시의 마오리와 서부 및 남부 오클랜드 지역 사회의 관점을 이해하려면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오클랜드 교통국 대변인은 이 추가 참여가 완료될 때까지 제안 초안을 수정하거나 내부 승인 프로세스를 통해 진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대변인은 오클랜드 교통국이 협의가 완료되면 제출 요약을 발표할 계획이며, 고려를 위해 계획 위원회에 갈 때 초안 주차 전략에 제안된 변경 사항에 대한 공개 업데이트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클랜드 카운실 계획 위원회 위원장인 크리스 다비는 협의 절차 완료가 지연된 이유는 마오리 사람들과의 교류 부족에 대한 우려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독립 마오리 법정 위원회는 조기 협의가 충분하지 않다고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크리스 다비는 이 작업을 올바르게 수행해야 하며 피드백 프로세스가 아직 완료되지 않았으며, 모든 대중에게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는 NZ On Air를 통해 자금을 지원받는 공익 저널리즘인 Local Democracy Reporting에서 취재한 것으로 TVNZ에서 보도했다.
▲참고 이미지 : AT 웹사이트에 안내된 Park and Ride 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