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확산이 계속되는 가운데, 교육부와 NIWA는 뉴질랜드 학교 교실의 환기 시스템을 조사 중이다.
NIWA 대기 질 과학자 이안 롱리 박사는 문과 창문을 여는 것이 바이러스 전파 위험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일부 학교에서는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고 우려하고 있으며, 기관에 따르면 교육부에 소수의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이번 주에 조직은 Lower Hutt, Taupō, Invercargill에 있는 3개 학교의 18개 방에서 이산화탄소 수준을 테스트했다.
이안 롱리 박사는 방이 환기가 잘 되지 않으면 숨에서 나오는 이산화탄소가 몇 분에서 한 시간 이내에 매우 빠르게 축적되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진행되는 조사의 요점은 창문과 문이 얼마나 잘 열리는지, 교실을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필요한 환기 수준을 달성할 수 있는지 여부 등, 교실의 환기 상황을 확인하는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바람이 실내 환경의 오염 물질을 희석하는 데 탁월하며, 교실에 자연의 바람이 환기를 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중요하다.
열악한 환기는 일부 학교가 올해 오클랜드에서 현장 학습으로 돌아가지 않는 요인이었다.
지난 10월, 기아 아로하 칼리지(Kia Aroha College) 교장인 헤일리 밀른은 사우스 오클랜드 학교가 개방형 구조이며 오클랜드 공항의 비행 경로 아래에 위치해 있다고 교육부에 말했다.
헤일리 밀른 교장은 공항과 가까운 관계로 학교 건물의 창문이 고정되어 열리지 않기 때문에 환기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녀는 수년 동안 문제가 되어온 에어컨 시스템에 대한 광범위하고 지속적인 문제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 학교는 내년에 다시 학교 문을 열 계획이다.
이번에 학교의 환기 시스템 조사에 참여한 에푸니 스쿨의 재닛 에반스 교장은 학교 교실 환기가 효율적인지 도움이 되는 뉴질랜드 데이터 및 자세한 지침 생성을 지원했기 때문에 이번 조사에 참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에푸니 스쿨은 정말 오래된 건물로, COVID-19 상황에서 아이들이 안전한 환정인지 확인하는 것은 중요하며, 학교의 어떤 창문은 잘 열리지만 어떤 창문은 잘 열리지 않는 상황이다. 재닛 에반스 교장은 겨울에는 무엇을 하며, 여름에 모든 창문과 문을 쉽게 열 수 없다면 어떻게 할 것인지 등에 대한 점검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교육부는 웹사이트에서 공급업체들이 학교에 공기 정화 장비를 판매하려고 하지만 이러한 제품이 환기를 대체할 수 없다고 명시하고 있다.
공급업체로부터 연락을 받은 경우 시장에 나와 있는 제품이 기능 방식, 교육 공간에서의 적합성, 품질 및 정확성, 이상적인 위치에 따라 크게 다르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교육부는 밝혔다.
교육부는 일부 시스템이 교실 내에서 유해할 수 있는 오존 또는 기타 오염 물질을 생성할 수 있다고 말한다.
교육부 부차관보 샘 프라워는 연구 결과가 "매우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학교 공간 사용에 대한 확신을 주기 위해 올바른 조언을 제공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해당 학교에 대한 개입을 미세 조정한다고 밝혔다. 그는 환기 문제가 있는 학교는 교육부에 연락해야 한다고 말했다.
연구의 일환으로 에푸니 스쿨의 빈 교실에서 다양한 공기 장비를 사용한 실험이 수행되었다.
이안 롱리 박사는 현재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 기준이 1500ppm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국제 연구에 따르면 COVID-19 전염의 위험을 줄이려면 CO2가 약 800ppm 미만으로 유지되도록 환기를 증가시켜야 한다고 그는 말했다.
일부 학교는 정기적으로 창문을 여는 것과 같은 조치를 통해 교실 환기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이 필요할 수 있지만, 소수의 학교는 건물이나 장비를 변경해야 할 수 있다.
연구는 내년 초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결과는 학교와 공유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