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버전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인 오피스 365를 사용하는 많은 사용자들은 수요일 오후에 시스템에 접속할 수 없었다.
마이크로소트트사는 고객들이 이같은 접속 불가 사항에 대한 문제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인터넷에서 마이크로소프트 365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접속했을 때, 사용자 트래픽이 간헐적으로 실패하고 초기 복구 메시지가 보여지기도 했으며, 이에 대한 문제를 확인하여 해결했다고 말했다.
이같은 현상은 마이크로소프트 365 관리 센터(The Microsoft 365 Admin Center), 익스체인지 온라인(Exchange Online), SharePoint Online, Microsoft Teams, 비즈니스용 스카이프(Skype for Business), Yammer 등에서 모두 나타났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오피스군에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프로그램이 탑재되어 있으며, 이전에는 CD로 제품 구입을 하여 설치해 사용했으나 근래에는 클라우드 형식으로 인터넷 접속을 통해 대부분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