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르 색표시는 그 색에 묵여있는 셀에만 해당 됩니다.
해당 배터리중 셀만 초록 기준에 정상이고 배터리중 나머지는 나쁠수있는게 1번째이고 (결국 배터리불량)두번째는 어딘가 도둑전기가 있을수있습니다.
물리적으로 블랙 박스같이 계속 먹는거 뿐만 아니라 그냥 단순 볼트? 하나가 계속 전기를 빼먹는다면 그부품을 교체 하셔야 합니다. 하물며 정상이라도요. 예를 들어 제지인은 라디오가 계속 전기를 먹어서 그부품을 교체했습니다. 고장나지 않았는데 방전 시키는 이유가 되서요.
약간의 전기 지식과 손 기술만 있으시면 테스터기 ( 멀티 미터) 로 충전기,밧데리,누전 테스트를 유투브 통해서 하실수 있습니다. 순서로는
1. 누전 체크 - 무조건 낮으면 좋습니다 . 보통 100-200 mA 차종에 따라 다르나 200 넘으면 암전류(누전) 잡아야 합니다.
2. 충전기 - 시동후 13.5-15 V 사이여야 합니다.
3. 밧데리 - 아침 시동전에 체크 9v 이하는 종지전압 이라하여 밧데리 교환 해야하고 그 이상 이라도 방전 이 잦은 경우 교환 해야 합니다.
4. BMS - 보통 고급차에 달려 있는 밧데리 관리 컴퓨터 입니다.
밧데리 indicator lamp 는 내부 6개 의 셀중 중간의 1개 상태만 표기되므로 믿을만한 정보는 아닙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