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판금분야로 취업할려면 어떤게 필요한가요??

자동차 판금분야로 취업할려면 어떤게 필요한가요??

3 3,004 the3
제가 한국에서 판금경력 6년차인데
내년5월에 신청받는다고 그러더라고요
그쯤되면 퇴사하고하면 약 판금만 8년 경력에
bmw내 자격증보유하고있고요 어느지점가도 인정되는거라
뉴질랜드 bmw에서도 인정될지가 궁금합니다
뉴질랜드 차체자격증이 있다면 어떤걸 따서 가야하는지 궁금합니다
한국에거따는 자격증도 필요한지 궁금하고요
핸디맨12
한국 정비 자격증은 뉴질랜드에서 의미가 없습니다.
차라리 호주쪽으로 경력을 이용한 자격증 취득을 알아보세요.
뉴질랜드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Bmw같은 브랜드 커티는 당연히 인정되고요.
취직 잘되시면 좋겠네요
the3
호주쪽이랑 뉴질랜드쪽이랑  자격증은 같운건가보네요...
자격증알아보면 다 학교입학으로 연결된거 밖에 안뜨더라고요..
감사합니다!
솔이네판금
외 1명
안녕하세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만 한국에서 따신 자격증은 뉴질랜드에서 인증이 되질않습니다,
판금쪽 많은 이민노동자들이 이민 브로커를 통해 취업을 위한 출처를 확인할수없는 자격증들을 이력서에 많이들 첨부해 취업을 시도하고있는 현실입니다. 뉴질랜드에서는 인정을 해주지 않구있구요.

한국에 판금쪽엔 잘 모르지만. 전세계적으로 2000개가 넘는 자동차 브랜드가있구  뉴질랜드에선 한국에서 취급하지 않는 일본 자동차 제조사들의 자동차가 많이들 운행되고 있습니다 ( 일본차 = 현대, 기아 급 으로 보시면 편하실것같네요 )
예를들어, 마쯔다, 스바루, 닛산 등. 모두 다른 방식에 수리 공정이있구요. 산업이 발전하면서 같은 강성과 안전성,  무게는 경령화 되어가는 추세입니다, 철에 강성에 따라 용접을 불가 하는 수리공정들이 소개되고있고,  미그 블래이징 용접 또는 리벳 글루 본딩등으로 도 변화 되어가고있구요.

책으로는 배울수 없는 것들을 현장에서 배워, 현장에서만 자격증을 딸수 있는 산업구조입니다.  BMW 자격증이라 하면 어떤종류에 자격을 이수 받아 취득 하셨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뉴질랜드에서는 크게, 일본차, 유럽차 두 종류로 산업이 형성되어있습니다,
기본적으로 MIG 용접 자격증은 필수로 취득하셔야하구요,  Mig 블래이징 용접기술이 필수가 되어가는추세입니다.
알루미늄 용접기술이 있으시면 보너스!

보통, 이나라에서 판금쪽 National Cert 취득하는데. 빠르면 2년에서 5년정도 걸리고 (영어) , 자격증을 서포팅해줄수 있는 기본조건이 충족이 되는 업체로 취직을 하셔야 코스를 진행하실수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뉴질랜드 판금자격증은 세계적 어느나라를 가도 인정이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뉴질랜드 판금 기술자는 심각하게 부족한 부족직업군에 속해있구요,  팀원들간의 의사소통 및 본인의 스킬, 능력이 증명하실수 있는 기회가 생기시면 취직하시는데는 전혀 어려움이 없으실거에요. 

제가 아는선에서 답변을 드렸구요 혹, 틀린점이라든지,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info@solispanelbeaters.co.nz 로 메일주시면 알고있는 한에서 답변해드릴게요.
All the best to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