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트중 집 판매시 어떻게 되나요?

렌트중 집 판매시 어떻게 되나요?

6 4,607 zkzkzk
저는 세입자입니다. 집주인이 집 매매한다고 부동산에게 키를 넘기겠다고 해요. 앞으로 집 매매로 뷰잉 하러 사람들이 자주 올꺼 같은데, 이럴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신발 신고 들어 오고 벌레 때문에도 싫은데..
이런 저러한 이유로 제가 거부 하거나, 렌트비 인하를 요구 할 수 있나요?
Dok도
전에 저도 같은상황 이었는데 오픈홈 동의할수 없다고 하고 이사나오고 집팔았구요 살면서는 집주인의 재산권행사라 실상 거부하기 어렵지요. 오픈홈으로 인해 거주가 방해받기에 일시적으로 렌트비인하 요구가 가능하지만 집주인이 동의안하면 그만이구요..오픈홈 상당히 부담되고 귀찮아서 이사나왔습니다..오픈홈시에 분실물우려도 있구요..무엇보다 집판매후에 새집주인이 렌트를 계속 이양받아서 줄지도 의문이구요..(물론 매매컨디션에 넣을수는 있겠지만요)
zkzkzk
제가 딱 걱정하는 부분이네요ㅠㅠ, 맞아요..집주인 입장도 이해 되지만, 거주 공간에서의 불편함이 생기니 걱정되요ㅠ. 경험 말씀해주셔서 감사해용.
까칠냥
렌트를 오랜동안 아주 많이 자주 한 경험으로 말씀드리자면, 주인이 집을 팔겠다는 경우엔 항상 렌트비를 깎아주거나 캐쉬를 받거나 했어요.
키를 맡겼다고 해서 부동산에서 아무때나 올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동의할 수 없다고 하고, 필요할 때 미리 연락해서 허락 받고 오라 하세요.
세입자에 대한 배려나 존중없이 일방적으로 통보하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그리고 부동산에서 실내 사진 찍겠다 하면 퍼블릭 노출은 절대 안된다고 못 박으세요.
오픈홈은 절대 허락 안 해줘도 됩니다.
링크 보내니까 참고하세요.
https://www.tenancy.govt.nz/ending-a-tenancy/change-of-landlord-or-tenant/selling-a-rental-property/
zkzkzk
링크 정말 감사합니다. 잘 읽어보겠습니다
한스1
저희는 시골에 살고있어요...처음부터 내놓은 집을 들어갔죠...집주인은 집보러 사람들이 오니 그점 이해 해달라구했죠..저희는 급했고^^ 그렇게 살면서 사람들이 왔죠 애기가 있으니 조용히보라구했고 신발은 ? ^^벗으면 좋고 아님 그냥제가 베큠하고 ㅜㅜ ㅋㅋ.그렇게 일년살고 새 집주인 만났고..재계약하고 지금까지 살고있네요...지금 사는곳이 이것저것 따져밨을때 괜찮아 보이면 좀 불편하시더라도 살아보시고 집이 팔려 새 집주인이 나가라고 하면그때 다른곳 알아보셔도될듯한데요..별탈없이 저와같은경우도있으니..참조만하시고요..즐 하루되세요 ㅋㅋ
지혜LEE
일단 선생님께서 사는 집이니 집을 보러 오는 사람들에게 신발 벗고 들어오라고 하세요 ㅡ.ㅜ 까칠냥님께서 자세하게 다른 내용도 적어주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