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검을 어느 때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운행을 하지 않고 엔진이 차가운 상태에서는 보조 탱크에서 Low가 정상이고, 운행을 마치고 엔진이 뜨거울때라면 Full이 정상입니다. 엔진이 뜨거울 때는 라디에이터의 냉각수가 끓어 넘처서 보조 탱크로 넘어가고, 엔진이 식었을 때는 다시 라디에이터로 돌아 갑니다. 엔진이 차가울 때 보조탱크 다시 확인 해보시고, 라디에이터 캡을 열어서 입구까지 냉각수가 보인다면 보조탱크에서 Low는 정상 입니다. 또한 운행 후 엔진이 뜨거울때 보조탱크 레벨이 올라가 있으면 정상 입니다. 엔진이 뜨거울 때는 화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라디에이터 캡을 절대 여시면 안됩니다. 엔진이 차가울 때에 양쪽 레벨 확인 하시고, 약간만 부족한 상태라면 수돗물로 보충 해주셔도 무방합니다.
괜찮다며 그냥 물만 계속 부었다가는 냉각수의 색이 점점 탁해 지다가 나중에는 불투명 해 지고
결국에는 시뻘건 녹물이 됩니다..라디에이터 코어가 막히게 되고 오버히트는 물론 호스나
라디에이터가 터지기도 하지요... 끓는점을 높혀주어 냉각을 시키고 부식방지효과가 큰역할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