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뉴질랜드에 온지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일을 하고 돈을 벌고 세금도 내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IRD 번호는 받았고, 계좌도 개설하고 정상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것들을 하고 있는데
몇가지 궁금한 것이 있어서 여쭤보고자 합니다.
'알고 싶어요' 방을 뒤적이고 알아보고 하는데 아직까지 용어나 내용 파악을 제대로 못해서
제가 직접 게시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1. ACC 관련사항.
(1) 현재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일하시는 동료분들이 ACC 청구서들을 받으셨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직 일을 시작하고 1년이 되지 않아 아직 나오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찌해야할지를 몰라서 여쭤봅니다.
제가 파악하기로는 전년도 연봉을 기준으로 금액이 책정되서 나오는 듯 합니다만, 뭔가 정확한 내용이 없습니다.
이에 대해서 아시는 내용이 있으시면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2) ACC 홈페이지를 가도 저의 ACC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그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를 모르겠습니다.
ACC 번호 발급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2. 세금관련사항
(1) 궁금한 점은 IRD홈페이지에서 계좌를 연결하라고 나오는데 회사에서 세금 제하고 보내주시는 금액에서 별도로 세금을 더 내는 건가요?! IRD홈페이지에서 제 번호를 가지고 조회해보면 세금을 낸 것들은 보이는데 그것 외에도 더 내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2) 주급을 받는 통장과 IRD를 연결시켜는 것이 맞는 건지 궁금합니다.
결국은 4가지가 되네요. 아시는 내용들이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