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구매하셨다면 전자항공권 여정안내서(E-ticket & itinerary receipt)가 e메일로 왔을 것이며, 거기엔 탑승 항공사의 13(14)자리 항공권 번호는 물론 여러 서비스 조건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필요시 해당 항공사의 홈페이지에서, 그 항공권 번호를 다른 확인 정보와 입력(대체로 영문성 또는 예약번호)하신 후, 희망 사항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항공사에 따라 온라인 추가 서비스의 절차/구성이 다르며, 항공권 구매가에 따라 별도 비용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며 (특히 저가항공사) 항공편이 서로 다른 2개 항공사로 연결되는 경우에는 이러한 온라인 요청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가항공사는 자리 지정시 보통 돈을 내고요 돈 안내면 랜덤으로 걸립니다. 보통 3열에서 가운데 자리 식으로 안좋은 자리 걸리겠죠?
대형항공사는 보통 표를 사면 예약번호나 티켓 번호로 홈페이지에서 자리지정 할 수 있는데요 항공사마다 지정할 수 있는 시간이 달라요. 탑승 며칠전에 오픈하거나 며칠전까지 할 수 있거나 등. 그런데 그 항공사의 높은 멤버십 있으면 보통 앞자리에 지정할 수 있게 해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