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개
5,413
23/03/2022. 11:38 lic139 (103.♡.36.173)
기타
Contact Energy Good Nights Plan 추천 글들이 많아,
사용하려고 신청하는 과정에서...
저희집은 이 plan을 사용할 수 없는 주소라고 나오더라구요..
이 플랜을 사용하려면 30분마다 사용량을 보내주는
smart meter만 가능하대요
그래서 smart meter 관리(?)하는 회사에 문의하니
저희집은 하루에 한번 사용량을 보내주는 smart meter라고 하네요
근데..정부에서 일괄 교체해준거지 개개인이 smart meter로 교체한게 아닌데...
저희 골목 주소들을 체크해보니 되는 집들도 있고
저희처럼 안되는 집들도 있는게 이해가 되지않네요
혹시 저처럼 이런 경험하신 분 계신가요?
그럼 저같은 경우는 이 플랜을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건가요?
아시는 분 알려주시면 감사드립니다
스마트미터에도 종류가 따로 있는거는 처음 알았네요
혹시 컨택트에 상담하셔서 미터기 교체를 요청해보셔도 좋을거 같아요
전에 파워샵 이라는 회사는 미터가 스마트미터가 아닌 고객 대상으로 무료로 스마트미터 교체를 해주는걸 진행했었거든요
컨택트도 혹시 그런게 있는지, 아니면 비용이 들수도 있는데 교체시에 얼마가 드는지에 따라 바꾸는 여부를 따져보셔야 할거 같아요
저도 비슷한 경험을 했습니다.
홈페이지들어가서 주소 입력하면 Smartmeter가 아니라고 하면서 거부를 합니다. 저희집은 작년에 지워진 새집인데 말도 안되는 소리를.... Energyonline 사용중이였고 시간대 별로 사용 Kw가 표시되는데... 결국 검색해보니 일부 website에서 smartmeter 중에 지원 안되는것도 있다고 하는데... 저희집은 새집이라구요..
결국 2주일이상 가입도 못하고 있다가 whatsapp으로 접속해서 질문을 했습니다. Contact energy는 전화 안받아요. 수도 없이 걸고 기다려봐도 자동응답만 나오고 전혀 안받습니다. 아마 사람이 없나봐요. 전화하려고 시도도 하지마세요. 시간 낭비입니다.
메일을 보내려고 해도 메일 주소도 없어요.
whatsapp으로 질문하면 하루에 단 한번 답변합니다. 그리고 컴플레인을 했지요. 나의 집은 새집이고 최신 smartmeter이다. 결국 며칠 뒤에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고 바로 신청 못하고 하루 이틀 더 기다리니까 이제야 홈페이지에서 Goodnight 플랜 선택 가능해졌어요. 그러나 산 넘어 산. 전기 신청하고 2주정도 후에 최종으로 전기 회사 바뀌었다고 메일오고 인터넷은 2주 넘게 걸려서 기존 사용중이던 Vodafone broadband가 한달치를 가져가 버리고. 3주동안 메일 한번씩 답변 받는등.. 정말 어렵게 전기, 인터넷, 가스 변경 했습니다. 사용한지는 약 2주정도 지났네요.
2022년 11월로 약정끝처럼 보이지만 변경하니까 2023년 5월까지 사용가능하다고 메일왔어요. 아마 4월 가입하면 내년 6월까지 사용 가능할거예요.
저는 Genesis랑 contact energy 쓰다가 ElectricKiwi로 갈아타고 많이 절약했어요~시티에서 두명이서 살고 있는데 한달에 평균 65불씩 나오던게 이제 30불씩 나옵니다. 청소, 빨래, 샤워, 건조기 돌릴 때 1시간 공짜시간에 돌리면 절약이 많이되더라구요. 공짜 시간은 어플로 매일 매일 시간대 조정해서 사용 가능해서 편해요.. ㅎㅎ
https://www.electrickiwi.co.nz/RAFbmw9mpe 여기 통해서 링크 들어가시면 가입할 떄 $50불 크레딧 들어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