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품 및 서비스센터 기준이면 당연 엄청 비싸고 비싼 유지비인데요...일반적? 부품은 비슷한것 같아요 잘 아는 정비소 + 잘 풀려있는 모델 부품은 딱히 비싸진 않은듯 해요. 막 일본차 부품은 100불인데 유럽차는 1천불? 이러진 않은듯...그동안 비엠 볼보 폭스 아우디 몰아본? 결과가 그런듯 합니다. 이게 말로 하기 참 어려운데 일반적으로 보통 일본차 대비 2배? 맥시멈이 3배라고 보시면 되고... 진짜 운 없으시면 특정 부품이 비싸긴 해요.. 예를 들어 에어 쇼바? 전자 쇼바? 스로틀바디? 이외는 그냥 일본차 대비 비싸긴 하구나? 정도? 아 너무 비싸서 이거 못타겠다는 아니고요.. 한국도 보면 oem 부품 정품 보다 싸듯? 그런 수준 인듯 합니다. 저도 첨엔 잘 몰라서 정식 서비스 센터 부품 업체 가서 주문 해가지고 정비소 가져다 주고 했는데 어떤곳들은 자기들이 어디서 사다오는지 저렴 하게 가능 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