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제 경우를 말씀드리자면 트레킹넘버를 가지고 nzpost 가서 배송되었다는데 물건이 없다고 얘기하고 체크했더니 물건이 크라이스트처치로 배송된게 확인된다고 하더군요(전더니든인데요) 알고보니 알리익스프레스 판매자가 사기친거였어요 단 그사람은 치치와 더니든이 완전다른도시인지 모른거죠.. 요즘 그런식으로 물건팔고 트레킹넘버는 조작하는경우도 있다하니 체크해보세요
주문내역에 가셔서 주문하신 제품을 선택하시면 confirm recieved 버튼있고 더 밑으로 내려가면 open dispute가 있어요. 이걸 누르시면 환불절차가 시작되는데 판매자가 설정한 예상배송기간이 지나야 되요. 기간은 주문내역에서 확인이 되고요. Open dispute가 실행되면 간단히 환불 사유와 얼마 환불을 원하는지 적어요 (물론 전액을 쓰고요). 그러면 프로세스가 되고 간혹 판매자로부터 "곧 올테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보라던가 다시보내줄테니 환불을 취소해달라" 는 메세지가 와요.
그럼 간단히 무시하시고 동의안한다고 하시면 보통 일이주 정도 뒤에 알리가 개입하면서 환불이 되요. 보통 네번에 한번정도 환불할 경우가 있었는데 환불이 안되거나 한적은 없었어요. 한번은 환불도 다 끝나고 거의 5~6개월후에 도착한적도 있었어요 ㅎ
저도 얼마전에 똑같은 경험 했습니다. 절대 기다리시면 안되세요.
요즘 저런 장난 많이 합니다. 도대체 어떻게 하는지는 모르겠는데 하루종일 집에 있었는데 택배기사 오지도 않았는데 트레킹 검색해보니 배달완료로 되어 있길래 이상하다 했지만 기다렀고 알리 사이트 들어가서 환불 요청 컴플레인 했더니 판매자가 도착했다는 이력을 캡쳐해서 알리에 보고 하고 환불 요청 거부 했습니다.
어이없어서 nz 포스트에 전화 했더니 도착한걸로 되어 있는데 판매자에게 문의 해보고 판매자한테 nz post에 컴플레인 하라해 어디로 배달이 됐는지 조차 받는 사람이 확인을 못한다고 하더라고요 이런 어이 없는 대답이 어디있나 하고 몇달이 지났는데 너무 화가나서 판매자한테 계속 메세지 보냈습니다. 첨에 너 받아자나 그러더니 제가 첨에 대화한 내용 캡쳐해서 보냈고(물건을 보냈는데 리턴 됐다는 내용) 다시 발송 했냐고 그럼 다른 트레킹 넘버 달라고 했더니 다시 보내줄게 그러고 또 시간이 지나서 리뷰를 도배 했습니다. 그러더니 미안하다고 보내줬습니다.
간단한 필용품과 구입할수있는것들 여기서하는게 훨 좋습니다. 인터넷 쇼핑, 구매할때 해외배송(의류 화장품 , 이불, 기타 ) 등 다른집으로도 가고 늦어지고요,
저희도 확인하니" 완료" 그러곤 2주 더 기다렸어요, 그래서 전화로 컴플레인하고 직원이 보내줬었습니다.
빠르면 11월 level 2 되고나서, 아니면 성탄절 이후에,,, 더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