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29일 오후 2시 30분경부터 뉴질랜드의 ANZ 은행 모바일 앱(goMoney)과 인터넷 뱅킹 서비스에 로그인 문제가 다수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관련 신고는 Downdetector 사이트에서 천 건 이상 접수됐다.
사용자들은 앱에서 "일시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문제를 해결 중이니 잠시 기다리거나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라는 오류 메시지를 받고 있다. 일부 이용자는 28일 화요일 밤부터 접속 문제를 경험했다고 전했다.
ANZ 은행은 공식 성명을 통해 "불편을 끼쳐 죄송하며,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긴급 결제나 업무가 필요한 고객은 콜센터(0800 269 296)로 연락할 것을 권고했다.
ATM, EFTPOS, 페이웨이브 서비스는 정상 작동 중이며 계좌 잔액과 자금에는 영향이 없다고 ANZ는 설명했다. 다만 콜센터 문의가 평소보다 많아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음을 안내했다.
이번 장애로 인해 일부 고객은 온라인 뱅킹 서비스 이용에 지연을 겪고 있으나, 전화 뱅킹이나 기타 대체 수단을 통해 금융거래가 가능한 상태다.
ANZ는 조속한 문제 해결을 약속하며 고객들의 이해와 협조를 부탁했다.
Source: RN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