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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MD는 오보즈(Oboz) 신발 사업과 기타 품목에 대한 4,550만 달러의 비현금 감가상각을 제외하더라도, 7월 말까지의 회계연도에 기초자산 기준으로 2,830만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2023년 이후 계속 배당을 지급하지 않았으며, 자본을 신중히 관리하겠다고 했다.
KMD는 이달 초 전 세계 328개 카트만두와 립컬 매장 중 21곳을 폐점한다고 발표했다. 크라이스트처치에 본사를 둔 이중 상장 기업인 이 회사는 수요일 발표에서, 연간 500만 달러 비용 절감을 목표로 최근 사업 구조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2024/25 회계연도 실적은 전년도보다 훨씬 부진했고, KMD Brands는 법정 손실 4,830만 달러, 기본 손실 110만 달러를 기록했다. KMD는 2014/15 이후 계속 흑자를 유지해 왔으나 최근 몇 년 사이 적자로 돌아섰다.
2024/25 회계연도 매출은 1% 증가한 9억 8,900만 달러를 기록했지만, 영업 비용은 3.9% 증가한 5억 4,160만 달러를 기록했다.
사업별로는 서핑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립컬(Rip Curl)이 3,060만 달러의 이익을 냈지만 전년보다 27% 줄었고, 카트만두 매장은 1,600만 달러 흑자에서 130만 달러 적자로 돌아섰다. 하이킹 부츠 브랜드 오보즈 풋웨어(Oboz Footwear)는 330만 달러 적자를 내며 전년도의 30만 달러 적자보다 손실이 커졌다.
KMD는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 현금 흐름 관리를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고 밝혔다. 7월 말 기준 순운전자본은 1억 5,770만 달러로 전년보다 4,060만 달러 줄었고, 순부채는 5,280만 달러였다.
긍정적인 신호로, KMD의 8월 매출이 전년 대비 10.5% 늘었고 카트만두 매장의 매출은 22% 증가했다는 것이다.
호주 증권거래소(ASX)에 상장된 KMD의 주가는 장 초반 2.4% 상승한 21.5센트를 기록했지만, 이는 연간 기준으로는 44.9% 하락한 수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