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친구가 필요하세요? “행복의 길”에 초대합니다!

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친구가 필요하세요? “행복의 길”에 초대합니다!

daeuikim
0 개 2,530 행복과감사

    몇 주면 되겠지… 쉽게 끝날줄로 생각했던 Lockdown이 9주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뉴질랜드 정부가 목표로 하고 있는 “백신접종 90%”가 달성되는 12월까지 이런 상황이 계속되지 않을까 마음이 무거워집니다. 

하지만 한인들에게 자부심을 느끼게 하는 소식도 있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제작한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대박이 났다는 소식입니다. ‘국뽕’이라고 치부할 수 없을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드라마에는 우리가 어릴적 골목에서 했던 평범한 놀이들이 등장합니다. 딱지치기, 줄다리기, 달고나 뽑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오징어 게임… 이 모두는 추억을 생각나게 하고, 동심으로 돌아가게 합니다.  

그런데 이런 놀이를 하다가 탈락하는 사람들을 우리는 ‘죽었다’라고 표현합니다. 이 드라마에서는 탈락한 사람들을 총으로 쏴 죽입니다. 말로 ‘죽었다’라고 선언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죽이는 것이지요. 

이 순간 정신이 번쩍들면서 동심에서 깨어나 현실로 돌아오게 됩니다. 드라마는 동심 속의 놀이와 치열한 삶의 현실을 대비함으로써 경쟁 속에 살아가는 현대인의 비극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것을 전세계 사람들이 공감하는 것 같습니다. 

좁은 땅덩어리에서 살아야 했던 한국 사람들은 경쟁이 무엇인지를 잘압니다. 그 경쟁은 때때로 목숨을 걸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경쟁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입니다.  

문제는 이 과정에서 수많은 마음의 상처를 입는다는 사실입니다. 치열한 경쟁을 뚫기 위해 자신의 감정과 자존심을 억눌러야 했고, 정말 하고 싶었던 일들을 포기해야 했습니다. 심지어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양심을 속이고 거짓을 말하기까지 했습니다. 그래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치열한 경쟁은 우리의 마음 가운데 깊은 상처를 남겼습니다. 이 평화스런 나라 뉴질랜드에 살면서도 이유없이 불안하고, 매사에 조급하고, 이웃을 비판하며, 좋은 관계를 맺지 못하는 이유는 마음의 상처 때문입니다. 상처 때문에 가정은 깨어지고, 불행이 자녀들에게까지 대물림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불행의 고리를 끊고, 깊은 상처를 치유받을 수 있는 길을 만났습니다. 마음을 열고 대화하는 가운데 자신의 상처를 발견하고, 마음의 치유와 회복을 경험하는 ‘행복의 길’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감사합니다. 



”행복의 길” 저자 서문 중

사람은 누구나 행복한 삶을 살기 원합니다. 막연하게 행복을 추구하면 얻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들처럼 열심히 살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외적인 환경을 풍요롭게 하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행복한 삶을 위해 외적인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마음의 문제입니다. 마음의 문제는 잘 보이지도 않고 쉽게 해결되지도 않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책입니다.

일주일에 한 번 만나 나누는 행복의 길을 10주 동안 걸으시면서 마음의 따뜻함을 회복하시고, 삶의 자유를 누리며, 기쁨 넘치는 삶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가정 안에서 사랑의 관계가 회복되고 서로를 아껴주고 섬기는 아름다운 가정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 앞에서 당당하게 살아가고 행복을 나누어 줄 수도 있습니다. 행복의 길을 걷는 동안 부부 관계와 자녀와의 관계가 이전보다 훨씬 친밀한 관계로 발전할 것입니다.

 

*추천의 글

행복의 길은 우리가 살다보면 겪게 되는 삶의 문제들을 회복의 길을 거쳐서 저 끝에 기다리는 행복의 종착역으로 인도해주는 길입니다. 상담사인 나 자신도 이 길을 통해 기쁨과 만족을 누리는 삶의 비법을 배우고 이제는 누리고 있기 때문에 자신있게 권해드립니다. 오늘, 시작해보세요!

-뉴질랜드 전문 상담사 이현숙- 


인생의 무거운 짐을 진 청년들, 아이를 키우는 젊은 부부들이 ‘행복의 길’을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 진작에 ‘행복의 길’을 알았다면 행복한 삶을 살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었을 텐데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관계의 문제로 고통받는 청년, 마음의 문제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부부들을 초대합니다. 마음을 열고 대화하는 가운데 평안을 얻고, 관계의 회복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1, 2기 수료자들-

 

주최: 행복과 감사 센터

일시: 제3기 원하시는 시간 

장소: 센터 또는 원하시는 장소(Lockdown 기간 중에는 Zoom으로) 

대상: 행복을 꿈꾸는 싱글, 부부 그리고 삶의 갈등 속에서 회복이 필요하신 모든 분 

상담사: 

김주표(Rev. / Fuller Semi. M.A. / World Mission Uni. M.Div)

이현숙(MNZAC Registered Counselor / Auckland Uni. Mcouns Hons.)

내용:

교재1: 행복의 길(일주일에 한 번, 약2시간, 10주 과정)

           자신의 삶과 내면을 돌아보며 행복을 발견하는 과정

교재2: 감사의 삶(일주일에 한 번, 약2시간, 11주 과정)

           발견한 행복을 감사의 생활화를 통해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

진행방식: 1:1 방식 권장('이성'일 경우 1:2 방식), 그룹 방식, 

                 *Lockdown 기간 중에는 Zoom방식

교재비: 교재 2권 $30

수강비: 무료 

문의/신청: 027 4813 207, thewayofhappiness300@gmail.com


Total 11,851 Posts, Now 1 Page

HOWICK ANZAC DAY
행복누리1 | 조회 527 | 4일전
종합우승
푸른구름 | 조회 594 | 9일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