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밴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캠퍼밴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1 5,042 brook

먼저, 글은 다수의 합법적이고 성실하게 운영하시는 일반 캠퍼밴 렌탈 회사나 여행사와는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글은 가까운 지인이 캠퍼밴 여행에서 겪은 경험 통해 캠퍼밴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서 동일한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올리는 글입니다.

 

캠퍼밴 여행 준비하실 반드시 주의하셔야 됩니다.

 

1. 캠퍼밴 렌트

 

 1) 캠퍼밴 년식

 

  보통 지명도 있는 캠퍼밴 렌탈 회사들은 캠퍼밴을 대여해줄 최근 2-3년이내 출고 캠퍼밴을 대여해줍니다. (년식 표시)

  캠퍼밴 년식이 오래되면 대여 가격이 낮아지게 됩니다.  가격 년식과 차종까지 동일한 조건인지 확인해야 됩니다.

  캠퍼밴 렌트하실 년식 확인하시고 가격 비교하시기 바랍니다.

 

 2) 캠퍼밴 인승

 

  캠퍼밴은 2인승 2+1인승, 4인승, 6인승 다양합니다. 2인승이면 2명이 있도록 2개의 싱글베드나 1개의 더블베드가 있습니다. 4인승이면 4명이 앉을 자리가 있고, 4개의 싱글베드나 2개의 더블베드가 있겠지요

  그런데, 캠퍼밴에 안전벨트를 추가하여 승차 인원을 증원할 있습니다. 에를들어, 2 싱글베드가 있는 2인승 캠퍼밴에 안전벨트 2개를 추가하여 4명이 타는 것은 법적으로 문제가 없지만, 4인이 사용하고 잠을 자기에는 매우 좁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몰라서 침대가 2개인 2인승 차량을 4 승차용으로 개조한 것을 4인승 캠퍼밴으로 렌탈하면 가격도 문제지만 즐거운 여행이 어렵겠지요. 참고로 일반적인 캠퍼밴 렌탈 회사는 4명이 사용할 캠퍼밴을 렌트하려고 하면, 4인승은 대여해주지 않고 6인승을 대여해줍니다.

 캠퍼밴 렌트하실 인승이 침대의 개수인지, 승차 가능 인원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

 

 3) 캠퍼밴 보험, 청소, 도로 이용료  - 계약서 작성 필수 

  캠퍼밴 렌탈 회사를 통해 캠퍼밴을 대여할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동호회에서 일부 회원 소유의 캠퍼밴으로 여행을 하는 경우에도, 해당 캠퍼밴의 보험 여부, 대여 비용과 도료이용료, 청소 등의 부대 비용 포함 여부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여행 발생할 있는 안전 사고나 승차 인원 관련 법규 위반 등으로 인한 손해 발생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확인해야 됩니다.


2. 캠퍼밴 여행 상담

 

 뉴질랜드에는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도 많고 여행 전문가도 많이 있습니다동호회아는 사람, 컴퍼밴여행전문가  등을 통해 얻은 정보라도 다른 객관적인 정보를 얻어서 비교하고 반드시 서류로 확인하셔야  즐겁고 편안한 여행을 하고 돌아와서도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을 있습니다

nzkorea84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Total 11,853 Posts, Now 1 Page

HOWICK ANZAC DAY
행복누리1 | 조회 543 | 6일전
종합우승
푸른구름 | 조회 620 | 2024.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