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3D 프린팅 통해 맞춤형 세포·조직 제작​

노영례 0 424 2017.12.03 12:37

수출 호조로 3분기 산업용 전력소비량 급증

 

수출 호조에 힘입어 산업용 전력소비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3분기 산업용 전력소비량은 732억kWh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5.7% 늘었습니다.

 

이에 산업용은 2013년 4분기 이후 최대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반도체와 자동차 등 주요 업종의 수출증가가 전력소비량 급증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한편 올해 3분기 전체 전력소비량은 1,309억kWh로 전년 대비 3.7% 증가했습니다. 

 

제17회 ‘외국기업의 날’ 기념식 개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외국기업협회가 주최하는 ‘2017년 외국기업의 날’ 기념식이 개최됐습니다.

 

1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이승현 외국기업협회 회장과 주한 외교사절단 등 400여명이 참석했으며, 외국인 투자유치에 기여한 47명에 대한 정부포상이 이뤄졌습니다.

 

백운규 장관은 치사를 통해 외국인투자기업의 국민경제 기여도가 매우 높다며 앞으로도 외투기업인들이 사업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적극적으로 조성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지난해 외국인직접투자 금액은 213억 달러로 역대 최대 규모를 달성한 바 있습니다.

 

바이오 3D 프린팅 통해 맞춤형 세포·조직 제작

 

<리포트>

3D 프린터로 출력한 귀 모형.

 

겉으로 보기에는 단순한 3D 프린팅 제품처럼 보이지만, 사람 몸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인공 귀입니다.

 

이를 가능하게 만든 기술은 국내 업체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바이오 3D 프린터’.

 

인공 조직이나 세포주를 빠른 시간 안에 출력해 맞춤형 세포와 조직을 만들 수 있는 혁신적인 3차원 프린터입니다.

 

이 회사는 서울대병원과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과의 R&D 협력을 통해 바이오 3D 프린터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출시 1년 만에 200대를 판매한 이 제품은 실제로 국내 대부분의 바이오 연구소와 대학병원 등에서 사용 중입니다.

 

[인터뷰 – 이민채 / 로킷 연구원]

저희 제품은 세계 최초의 3D 바이오 프린터로서 하이드로 젤과 폴리모 계열 둘 다 출력이 가능한 프린터입니다. 바이오 쪽에 종사하는 연구자들이 좀 더 편하게 연구할 수 있게끔 만들어주기 위해 개발됐고요. 

 

가장 주목할 점은 FDA에서 승인받은 모든 바이오 잉크를 출력할 수 있다는 것.

 

고체와 액체, 파우더까지 거의 모든 형태에 대한 3D 프린팅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아시아와 유럽, 미국 등 10개국에 수출하는 성과도 거뒀습니다.

 

무엇보다 자체개발한 제품의 판매를 넘어 관련 특허들을 병원과 연구소, 제약회사 등과 공유하면서 3D 바이오 프린터 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데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인터뷰 – 유석환 / 로킷 대표]

 공유를 해서 전반적인 산업의 규모 자체를 크게 하는 것이 앞으로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을 해서 오픈 이노베이션이라는 모토 아래 저희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들을 연구소나 병원, 학교에 공유해서 바이오프린팅산업계 자체가 전체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재 비즈니스모델을 끌고 가고 있고요. 

 

바이오 3D 프린터를 이용해 신체부작용을 최소화한 환자 맞춤형 인공장기 제작이 목표라는 ‘로킷’.

 

개방형 기술공유를 앞세워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는 ‘바이오 3D 프린팅’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제 4차 의료혁명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채널i 산업뉴스, 김지원입니다. 

 

* 이 동영상 뉴스는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Kimac)의 한국산업방송 채널i 에서 제공한 것입니다. (http://www.chi.or.kr)​​​​​​​​​​​​​​​​​​​​​​​​​​​​​​​​​​​​​​​​​​​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

 플러스 광고

Blindsmith NZ Ltd
blind, blinds, 블라인드. 윈도우, window, 베니시안 블라인드, 우드 블라인드, PVC 블라인드, 롤러 블라인드, 블럭아웃 블라인드, 터멀 블라인드, 선스크린 블라인드, 버티컬 블라인드, Venetian blinds, wood T. 09 416 1415
조앤제이
조앤제이 09-336-1155 각종 뉴질랜드 이민 비자 전문 Immigration Adviser Kyong Sook Cho Chun T. 093361155
(주)웰컴뉴질랜드
뉴질랜드 여행, 북섬여행, 남섬여행, 패키지여행, 호주여행, 피지여행, 맞춤여행, 자유여행, 단체여행, 개별여행, 배낭여행, 현지여행, 호텔예약, 투어예약, 관광지 예약, 코치예약, 버스패스, 한 T. 09 302 7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