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방송 채널i] 사람도 먹을 수 있는 ‘안전한’ 펫푸드

노영례 0 585 2017.01.11 21:55

소재·부품 정책, 4차 산업혁명 지원형으로 전환

소재·부품산업 정책이 4차 산업혁명 지원형으로 전환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7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제4차 소재·부품발전 기본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고 주력산업 고도화를 뒷받침할 수 있는 첨단 신소재·부품 100대 유망기술을 오는 2025년까지 개발한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가상공학 플랫폼 등을 통해 미래형 소재·부품 인프라를 구축하는 한편,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파트너링 사업’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산업기술 R&D 대전 참여기업·공모전 시상 개최

 

올해 산업기술 R&D 대전을 총정리 하는 행사가 지난 23일 서울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렸습니다.

 

이 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이여진 책임연구원의 소개사를 시작으로 우수전시기업과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됐습니다.

 

올해는 한울로보틱스와 한국전기연구원, P&I시스템과 유컴테크놀러지가 2016 R&D대전 우수전시기업으로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 표창장을 받았습니다.

 

참관기 공모전 대상은 순천대학교 법학과 윤혜인 양이 수상했으며, 10월부터 활동한 서포터즈 해단식과 함께 최우수 서포터즈를 시상하는 자리도 가졌습니다. 

 

사람도 먹을 수 있는 ‘안전한’ 펫푸드

 

<아나운서>

반려동물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시각이 성숙해지면서 안전하게 먹이는 프리미엄 펫푸드가 인기입니다. 내가 먹는 음식만큼 건강하게 먹이려는 반려인들이 늘고 있기 때문인데요. 사람과 동일한 재료를 사용하는가 하면 음식 모양조차 구분되지 않을 정도로 펫푸드 산업이 커지고 있습니다. 김지원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천만 반려동물 시대와 함께 반려견용 먹거리 시장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2016 케이펫 페어’에서도 펫푸드가 화두였습니다.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케이크와 쿠키.

사람들이 먹는 음식과 같은 모양이지만, 강아지용 간식입니다.

이 회사는 피자나 스테이크, 타르트 등 음식 모양의 강아지 간식을 판매하면서 인터넷 상에서 화제입니다.

한 여자가 통조림 안에 든 음식을 맛있게 먹습니다.

토마토 파스타 맛이 난다는 이 통조림 역시 강아지 사료입니다.

사람이 먹어도 안전할 만큼 좋은 재료로 만들었습니다.

도축장 폐기물이 아닌 최상의 살코기만을 사용했으며, 방부제 대신 허브와 샐러리를 넣었습니다.

유럽은 물론 아시아 여러 지역에서 판매 중인 이 애견사료는 제품라인만 30가지가 넘습니다.

 

[인터뷰 – 박성호 / 대주바이오 영업팀장]


 디톡스 라인이 가장 차별화된 라인 중 하나이고, 하이포알러젠 같은 경우 요즘 강아지들에게 알레르기가 많이 생기는 부분을 최소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고요. 퍼피용은 단호박을 첨가해 소화흡수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조사한 반려동물에 대한 지출액은 지난해 가구당 월 평균 13만원.

펫팸족이 늘어나면서 좋은 것을 잘 먹이고 싶은 ‘부모 마음’이 반려동물에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채널i 산업뉴스, 김지원입니다.

 

* 이 동영상 뉴스는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Kimac)의 한국산업방송 채널i 에서 제공한 것입니다. (http://www.chi.or.kr)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

 플러스 광고

(주)웰컴뉴질랜드
뉴질랜드 여행, 북섬여행, 남섬여행, 패키지여행, 호주여행, 피지여행, 맞춤여행, 자유여행, 단체여행, 개별여행, 배낭여행, 현지여행, 호텔예약, 투어예약, 관광지 예약, 코치예약, 버스패스, 한 T. 09 302 7777
조앤제이
조앤제이 09-336-1155 각종 뉴질랜드 이민 비자 전문 Immigration Adviser Kyong Sook Cho Chun T. 093361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