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랜드의 하버 브릿지 옆의 새로운 다리를 건설하겠다는 새 운송 프로젝트에 60억 달러의 비용이 들어가게 되면, 기존에 계획되었던 운송 프로젝트 32개 중 6개가 통조림으로 처리되어 뒤로 미루어지게 된다고 TVNZ에서 보도했다.
2020년 1월에 정부는 증가하는 건설 비용과 COVID-19으로 인해 일부 프로젝트를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당시 비용은 약 70억 달러 였지만 수치를 검토한 결과 비용은 약 60억 달러 증가했다.
Tauranga와 Ōmokoroa 사이의 State Highway 2 업그레이드의 1단계는 진행될 것이지만 2 단계는 적어도 10년 동안 그대로일 것이다.
이 지역의 사람들은 충돌 사고가 발생하기 쉬운 도로의 업그레이드를 오랫동안 요청해 왔다.
한편, 오클랜드 남부에 있는 밀 로드(Mill Road)를 드루리(Drury)로 연결하는 업그레이드 도로 공사는 뒤로 미루어지게 되었는데, 여기에는 철도역과 안전 개선 및 도로에 대한 소규모 업그레이드가 계획이 포함되어 있었다.
노스랜드에서는 주 고속도로를 노스 포트까지 확장하려는 계획이 진행되지 않을 것이지만 철도 노선은 진행된다.
COVID-19는 공급망에 압력을 가하고 전 세계적으로 건설 비용을 증가 시켰다고 그란트 로버트슨 재무부 장관은 말했다. 그는 모든 뉴질랜드 업그레이드 프로젝트에 대한 새로운 예상 비용을 완전히 지원하면 최대 60억 달러의 추가 비용이 들 것이라고 말했다.
걷기, 자전거 타기 및 대중 교통은 비용이 유지되는 영역 중 하나였으며, 여기에는 오클랜드의 와이테마타 항구를 가로 지르는 새로운 도보 및 자전거 다리를 포함한다.
대중 교통에 초점을 맞춘 또 다른 항구 교차로(아마도 터널)도 옵션이지만 6월 4일 요약된 계획의 일부는 아니었다.
Wellington 근처의 Melling과 오클랜드 북쪽의 Penlink에서 작업하는 파이프 라인도 아직 진행 중이다.
6월 4일 아침 정부는 오클랜드 하버 브리지 옆에 자전거와 보행자를 위한 새로운 별도의 다리를 건설하기를 원한다고 확인했다.
주디스 콜린스 대표는 오클랜드 중심 해안가에 있는 웨스트해븐 마리나에서 정부의 이같은 발표에 대해 응답했다.
그녀는 정부가 최근에 Mill Road, 기차역 및 대규모 주거 확장이 건설될 것으로 예상되는 드루리 근처의 고속도로 확장, 공항으로 연결되는 철도를 포함한 프로젝트를 취소하고 연기했다고 말했다.
주디스 콜린스 대표는 "가장 우스꽝스러운 결정이 진행되는 것을 보고 경제 성장과는 아무 관련이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녀는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 이용자를 위해 튼튼하고 넓어진 새로운 대체 다리가 "20억 달러의 가치에 불과"할 것이라고 비난했다.
주디스 콜린스 대표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아이들을 학교에 데리고 가고, 넷볼 팀 운동을 하기 위해 다리 건너편으로 가겠느냐?고 지적했다.
마이클 우드 교통부 장관은 성명에서 지질 공학 조사 및 테스트 결과 기존 교량에 구조물을 추가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나아가려면 이 운송 연결이 필요하지만 전체 구조를 위험에 빠뜨리지 않고 기존 교량에 연결하는 것은 기술적으로 불가능하고, 독립형 구조로 새로운 다리를 건설하는 것은 통근자들에게 도보 및 자전거 옵션을 제공할뿐만 아니라 뛰어난 관광 인프라를 만드는 가장 안전한 옵션이라고 덧붙였다.
이 교량은 약 6억 8,500만 달러와 추가로 경로의 토지 구간에 대해 1억 달러의 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되었다. 새로 건설될 별도의 다리는 하루에 약 5000명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었다.
정부는 차량용 터널인 또 다른 항만 교차로를 따라갈 계획이었다.
오클랜드 필 고프 시장은 이 다리가 몇 세대 동안 이용될 지속 가능한 프로젝트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