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자재 수급 지연, 자재 부족으로 일손 중단

건축 자재 수급 지연, 자재 부족으로 일손 중단

0 개 2,197 KoreaPost
주택 건설 경기가 가장 활기를 띄고 있지만, 건축 자재 부족이 계속되면서 오히려 관련 업종 종사자들이 일손을 놓고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 일어나고 있다.

건설업계에서는 이러한 상황이 장기화되지 않도록 정부의 조치를 촉구하고 나섰다.

한 건축업자는 타일 공급이 보통 주문 후 2주 정도 기다려야 했는데, 지금은 그 이상으로 대기 시간이 더 길어지면서 6주에서 8주 정도로 지연되면서 작업이 중단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와같이 건축 자재 공급 부족 현상이 지난 1년에 걸치면서 일어나고 있다고 하며, 제조사들과 선적 과정에서의 지연으로 점점 더 악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업자는 주요 자재가 없으면서 모든 작업을 중단하여야 하는 상황으로 이어지면서 작업자들을 현장에서 철수했으며, 이런 작업성과 능률이 떨어지면서 지난 한 해 동안 상당한 손실을 보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최근들어 젊은 빌더들이 현장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이들에게 어려움이 더 많다고 하면서, 1970년대 이후 가장 많은 건축 허가가 진행되고 있지만, 건축업자들은 정부의 적극적인 개입으로 자재 부족 현상을 풀어줘야 한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번역 뉴스 제공 : KCR방송,뉴질랜드

[이 게시물은 KoreaPost님에 의해 2021-06-17 09:06:10 종합뉴스에서 복사 됨]

Total 1,174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