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랜드 주택가격 급상승, 빈부 격차 더욱 벌어져

오클랜드 주택가격 급상승, 빈부 격차 더욱 벌어져

0 개 7,672 노영례

f283d128dc6113055b5dc35f87525edb_1608541001_7045.png
 

빈곤에 시달리다 오타라의 집 백만 달러에 팔려,'사회적 트라우마'와 절망

현재 오클랜드에서 가장 소득이 낮은 교외 지역 중 한 곳에서 백만 달러짜리 주택이 팔리고 있으며, 한 지역 정치인은 정부의 부동산 시장의 불평등과 절망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고 라디오 뉴질랜드에서 보도했다. 


지난달 오클랜드 남부의 오타라에 있는 1/4 에이커가 채 안되는 구역에 있는 1960년대의 웨더 보드 하우스가 110 만 달러에 팔렸다.


12년 전에 34만 달러에 거래되었던 또 다른 한 주택은 110만 달러에 팔렸는데, 이는 10월의 마지막 판매 가격의 3배가 넘는다.


마누카우 구의원 에페소 콜린스는 퍼시피카 주민의 80% 이상이 자신의 집을 소유하지 않았으며, 임대료가 오르고 소득이 오르지 않았기 때문에, 집값 상승이 유권자들에게 고통의 원인이라고 말했다.


콜린스 의원은 일부 가정에서는 아이들을 충분하게 먹이기 위해 부모가 식사 횟수를 줄이는 경우도 있다며, 집값의 급상승은 사회적인 트라우마의 일부라고 지적했다. 


그는 사람들이 상황에 대해 절망감을 느꼈고 상황이 나아지지 않은 상태에서 포기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콜린스 의원은 정부가 은행 시스템에 돈을 쏟았고, 주택값을 낮추지 못할 것 같다며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지역 주택 시장의 새로운 최고가 기록은 저소득 오클랜드 교외의 사람들에게는 이러한 주택 비용이 그들의 소득을 먹어치우고 있는 것으로 느껴지게 한다. 


이름을 밝히고 싶어하지 않는 오타라에 사는 한 여성은 그 지역에서는 아이를 먹이기 위해 부모가 끼니를 건너뛰는 이야기를 들은 적 있다고 말했다. 오타라에서 태어나서 자랐고 아직도 그곳에 살고있는 그녀는 높은 생활비가 범죄를 낳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부모가 집세만 감당할 수 있기 때문에 오타라 지역에서는 창문을 닦는 아이들이 많으며, 범죄의 위험에도 노출되고 있음을 지적했다. 빵과 우유를 식탁에 올리기 위해 범죄를 저지르는 것을 누가 비난할 것이냐고 그녀는 말했다. 



상점 주인인 또 다른 여성은 자신이 노동당 유권자라고 말했지만 정부의 가장 큰 실패는 주택 정책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60세가 넘었고, 오타라 지역에서 35년을 살고 있으며, 집을 구입하고 싶어도 감당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녀는 어른이 된 후 계속 일을 해왔고, 매년 집세를 내고 있다.  이 여성은 6개월 동안 돈이 없어서 머리카락을 자르지 않았다며, 35달러를 지불할 여유가 없다고 말했다. 


오타라의 한 남자는 오클랜드가 가진 사람과 없는 사람의 도시라고 말했다. 집이 전혀 없는 또 다른 사람은 노숙자가 그를 망쳤다 말했다.


경제학자와 은행은 주택 가격이 조만간 내려갈 것으로 예상하지 않고 있다. 


ANZ 은행은 뉴질랜드에서 주택의 경제적 부담을 "대담하고 긴급한"조치가 필요한 "거대한 문제"라고 불렀다.


*참고 이미지 : 기사와 직접 연관 없음

[이 게시물은 KoreaPost님에 의해 2021-01-15 22:12:59 종합뉴스에서 복사 됨]

Total 1,197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