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가격, 최소 4년간 계속 상승 예상

주택가격, 최소 4년간 계속 상승 예상

0 개 4,083 KoreaPost
집을 소유하기 위한 키위 드림은 점점 손에서 멀어지고 있으며, 주택 가격은 계속해서 오르고 있다.

재정부는 주택 가격의 하락 전망을 발표하였었으나 이와는 정반대의 입장으로 앞으로 적어도 4년간은 계속해서 오를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어제 금년도 6개월간의 재정 보고를 하면서, 코비드-19의 충격에서 예상했던 것보다 빨리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발표했다.

재정부는 한 때 주택 가격의 하락을 예상하였지만 180도 바뀐 견해로 앞으로 최소한 4년 정도는 계속해서 오를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으며, 첫 주택 구입 희망자들의 실망과 좌절감을 더 느끼게 하였다.



그러나, 경제 전문가들은 정부가 주택 가격 안정을 위하여 개입하여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ANZ 은행의 경제팀도 전례없이 오르는 주택 가격에 경종을 울리며 언젠가 소유자들이 가격 폭락의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ANZ은행의 Liz Kendall 경제수석은 주택 가격 안정이나 심지어 하락세까지 절실한 상황이라고 하며, 소득이 쫓아가지 못하는 상황에서 벗어나 주택 구입 가능성 affordability를 개선시켜야 한다고 주장하며, 정치인들은 정체 게임을 중단하고 즉시 이에 대한 해결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고 비난하였다.

*번역 뉴스 제공 : KCR방송,뉴질랜드
[이 게시물은 KoreaPost님에 의해 2021-01-15 22:12:31 종합뉴스에서 복사 됨]

Total 1,197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