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은행, 주택 경기 식히기 위한 대응 방안 모색 중

중앙은행, 주택 경기 식히기 위한 대응 방안 모색 중

0 개 2,314 KoreaPost

1941741077_R34xWNXa_fe51743f128db411526520eb3c0ab51182decd18.png
 

중앙은행인 Reserve Bank는 계속해서 오르고 있는 주택 경기를 식히기 위한 협조를 요청한 Grant Robertson 재무부 장관의 서신에 따라 정부와 함께 주택 경기 안정을 위한 대책을 마련할 것으로 밝혔다.


Ardian Orr 총재는 중앙은행의 대응책의 하나로 세금 제도의 변경을 포함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Orr총재는 코비드-19 팬더믹으로 인한 금융 충격을 아직까지 느끼지 못하고 있으나, 어제 발표된 지난 6개월의 재정 안정성에서 낮은 담보율과 늘어나는 대출 금액들에 대하여 앞으로 큰 위기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고 경고하였다.


Orr총재는 주택 가격의 폭락이나 실업율 급증이 주택 산업의 가장 큰 위험 요소라고 밝혔다.  


그는 충격을 피하면서 최대한으로 안정화를 시키는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덧붙였다.


 


그랜트 로버트슨 재무장관은 부동산 투자에 대한 세금에 관해, Bright Line Test 법의 연장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재무장관이 통제 불능의 주택시장을, 통화정책 결정시 주택가력을 고려해달라는 서한을 중앙은행에 보냈고, 아드리안 오르 중앙 은행 총재는 이 서한에 답했다. 


오어씨는 통화정책 도입 시 준비은행이 고려해야 할 사항을 언급하며 "중앙은행은 주택의 공급과 가격의 장기적이고 매우 복잡한 문제에 대해 정부와 협력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로버트슨 재무무 장관은 정부가 이용할 수 있는 모든 도구를 요구해야 한다면서, 세금에 대해서는 부자세도, 양도소득세도 없을 것이라는 뜻을 고수하고 있다.


그린당 대변인 쥴리 갠터(Julie Genter )씨는 재무장관에게 부동산을 5년 이내에 매각할 경우, 양도소득 세율이 과세되는 Bright Line Test 를 5년 이상으로 연장으로 하는 것을 검토할 것이냐고 질문했고, 이에 로버트슨 장관은 우선 Bright Line Test 가 목표를 달성하고 있는지 알고 싶다고 답했다.


*번역 뉴스 제공 : KCR방송,뉴질랜드

[이 게시물은 KoreaPost님에 의해 2020-12-01 19:31:33 종합뉴스에서 복사 됨]

Total 1,197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