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최저 금리 지속, 주택 시장 열기 계속될 듯

사상 최저 금리 지속, 주택 시장 열기 계속될 듯

0 개 2,426 KoreaPost
어제 사상 최저의 금리가 당분간 더 지속되는 것으로 발표되면서, 키위들은 뜨거운 날씨의 여름과 함께 뜨거운 주택 시장을 맞이하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중앙은행인 Reserve Bank는 OCR 기준 금리를 0.25%로 유지한다고 발표하였으며, 다음 달 부터는 280억 달러 규모의 새로운 대출 프로그램 자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시중 은행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자금을 지원하여, 그 혜택이 일반 비니지스들과 가계에 전달되도록 하는 목적에서 준비되었다.

한편, 중앙은행의 Ardian Orr 총재는 모든 은행들이 대출 제한 제도인 LVR의 도입이 주택 경기 안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요청하고 있으며, 이에 대하여 내년 3월 경 재시행에 앞서 경제 전문가들과 관련 분야들로부터 의견을 나눌 것으로 전했다.



Grant Robertson 재정부 장관은 LVR의 재시행이 현명한 방안이라고 시사했지만, 중앙은행은 주택 가격 상승 보다는 전반적인 경기와 고용, 인플레이션 등을 안정시키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Orr 총재는 주택 공급과 세금 관련 등의 일은 정부가 해야할 일이고, 대출에 관련되서는 금융 기관에서 책임을 져야 한다는 내용을 암암리에 전했다.

*번역 뉴스 제공 : KCR방송,뉴질랜드

[이 게시물은 KoreaPost님에 의해 2020-11-20 09:50:50 종합뉴스에서 복사 됨]

Total 1,197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