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보다 더 많은 부동산 구입 검색

지난해보다 더 많은 부동산 구입 검색

0 개 2,899 KoreaPost
(KCR방송=뉴질랜드) 지난 해 같은 기간에 비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구입을 위하여 검색을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Trade Me 의 부동산 관계자는 록다운 기간 동안 주춤하던 움직임이 가격 오름세가 이어지면서 활기를 띄고 있다고 밝혔다.

Trade Me의 자료에 따르면 젊은 층에서의 부동산 검색 횟수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으며, 지난 6월 한달 동안 18세에서 29세 사이의 젊은 연령대에서의 검색 건수가 지난 해 6월에 비하여 50%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중앙은행인 Reserve Bank가 20%의 deposit 규정을 임시로 완화한 시점부터 첫 주택 구입을 하려고 하는 젊은층에서의 검색이 늘어나기 시작하였으며, 낮은 금리가 계속되면서 가속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젊은 층에서의 검색이 언제 수그러들지 예측할 수 없는 가운데, 전국적으로 주택 판매 희망 가격은 지난 해보다 7.8%나 올랐으며,



왕가누이, 기스본, 넬슨, 사우스랜드, 와이카토 등 지역은 asking price가 최고치를 보이고 있다고 전해졌다.

Trade Me 관계자는 부동산에 대한 수요가 기대보다 훨씬 뜨거워, 지난 해 6월에 비하여 21%나 올랐다고 말했다.

[이 게시물은 KoreaPost님에 의해 2020-07-26 08:31:08 종합뉴스에서 복사 됨]

Total 1,197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