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여파에도 불구, 주택 시장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전망

COVID-19 여파에도 불구, 주택 시장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전망

0 개 6,448 노영례

부동산 평론가 애슐리 처치는 뉴질랜드의 부동산 시장이 코로나바이러스의 여파로 침체 영향을 받을 것이라는 일부 전망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주택 시장이 될 것이라 말했다.

 

이는 전국적인 록다운 이후, 트레이드미의 부동산에 올려진 신규 부동산 매물수가 75% 감소한 이후 나온 말이다.

 

그러나, 트레이드미 온라인 부동산에서 에어 비앤비 소유자가 보다 안전한 수입을 추구하기 위해 일반 렌트로 전환함에 따라 임대 매물수가 50% 급증했다.

 

부동산 평론자 애슐리 처치는 TVNZ에서 부동산 시장이 재미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른 견해를 가진 사람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자신의 관점에서 볼 때, 뉴질랜드 부동산 시장은 비교적 안정적일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뉴질랜드 부동산 협회의 전 회장인 애슐리 처치는 은행이 LVRs (Loan-to-Value ratios)의 하락은 사람들이 부동산 시장에 더 쉽게 돌아올 수 있게 해 줄 것이라고 견해를 밝혔다. 그는 특히 첫 집을 사려는 젊은이들에게 주택 구입 문턱이 낮아질 것이라 말했다.

 

애슐리 처치는 지난 금요일 일부 은행이 금리를 3%이하로 떨어뜨린 후, 사람들이 부동산 시장에 진입하는 것이 더 쉬워지고 현재 가지고 있는 집을 유지하는 것이 조금 더 쉬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일반적으로 부동산 시장은 코로나바이러스 이전에 존재했던 기본 요소가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에 계속 견디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애슐리 처치는 에이비앤비 유닛이 다시 일반 렌탈로 전환해야 한다는 것과 단기 워크 비자로 뉴질랜드에서 머물렀던 사람들이 임대한 숙박 시설도 다시 시장에 나오는 등 부동산 시장에서 긍정적인 신호들이 많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두 가지가 렌탈 공급을 합리적으로 유지하는데 기여할 것이며, 지난 몇 년 동안 보았던 렌탈 가격의 상승을 볼 수 없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2050703247_5eb675452da40_15890158771869.jpg
 

[이 게시물은 KoreaPost님에 의해 2020-05-09 21:17:57 종합뉴스에서 복사 됨]

Total 1,197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