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주요 도시, 주택 구매 매우 어려운 것으로 나타나

8개 주요 도시, 주택 구매 매우 어려운 것으로 나타나

0 개 6,128 KoreaPost

(KCR방송=뉴질랜드) 데모그라피아 인터내셔날(Demograpian International)의 16번째 주택 구매력에 대한 설문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뉴질랜드 8개 주요 도시에서 주택 구매가 매우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휴파 블레티(Hugh Pavletich) 데모그라피아 보고서 공동 저자는 개발 제한으로 인한 비싼 토지 가격이 가장 큰 요인이라고 말하면서 국회가 개발 제한 규제를 풀고 사회 간접 자본 투자가 확충되면 미래엔 주택 구매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샤무빌이퀍(ShamubeelEaqub) 경제학자도 좀 더 유연한 개발 계획과 사회 간접 자본 확충이 더 많은 주택 건설을 위해 필요하다면서, 정부의 즉각적인 주택난 해결 방안은 공공 주택 건설을 확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코로직(CoreLogic)의 경제 학자 닉 구달(Nick Goodall)씨는 낮은 대출 이자로 3년 전보다는 주택 구매력이 증가했다면서, 작년 10월에는 4채 주택 중 1채 이상을 투자자가 구매했다면서, 24%를 차지하는 생애 첫 주택 구매자를 주택 시장에서 밀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양도 소득세가 무산되면서 투자자들이 주택 시장에서의 자신감을 얻게 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앤드류 킹 투자자 협회 회장은 투자자들이 생애 첫 주택 구매자들을 밀어내는 것이 아니라면서,전체 인구의 7%가 렌트용 주택을 소유하고 있으며 렌트용 주택 운영이 어려워진다고 말했다.

 

킹씨는 본인도 첫 구매 주택에 대한 이자를 지불하기 위해 일을 하나 더 해야 했다면서 생애 첫 집 구매가 항상 쉬운 일이 아니었다면서 첫 집 구매자들에게 포기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제공 :  KCR 방송   www.planetaudio.org.nz/korean-catholic-radio​​ ​ 

 

 자원봉사자들이 운영해가는 KCR방송, 여러분의 작은 후원이 큰 힘으로 거듭납니다. 

 후원 계좌 02-1241-0501134-05   문의 이메일 nzkcr@hotmail.com

 

[이 게시물은 KoreaPost님에 의해 2020-01-22 19:29:26 종합뉴스에서 복사 됨]

Total 1,197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