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기도] STRIKE BACK A WRIST GRAB #1~6

[합기도] STRIKE BACK A WRIST GRAB #1~6

0 개 1,060 노영례
이 영상은 뉴질랜드 오클랜드의 하윅에서 14년동안 합기도 도장 "한국도"를 운영하고 있는 Master HAN 이 유튜브에 올린 것이다.

Master HAN은 한국에서 26년 동안 도장을 운영했으며, 뉴질랜드에 정착해서는 온가족이 합기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도"라는 이름을 붙인 이유는 한국이라는 단어를 알리고 싶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하윅의 한국도 도장은 사단법인 대한 합기도 뉴질랜드 지부 본부로, 한국도 합기도 총본관이다.

한국도라는 도장 이름으로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Master HAN은 그동안 페이스북에 도장에서 배우는 다양한 모습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공유하다가 최근 유튜브 채널을 열고 본격적으로 온라인 활동 영역을 넓혔다.




"점점 악랄해지고 급증하는 범죄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체력 증진에도 좋은 합기도를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배워보아요"

Master HAN은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영상을 올리기 시작한 이유는 COVID-19 록다운으로 도장 오픈을 못할 때, 키위 회원들이 집에서 온라인으로도 운동할 수 있게 해달라고 해서 만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시리즈로 된 영상을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합기도를 배울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도" 도장에서 배우는 사람들은 거의 가족 단위로, 온 가족이 영상을 보면서 운동하면 가족 화목에도 좋을 것이라고 Master HAN은 말했다.

*코포TV에 공익 목적으로 영상을 공유하고 싶은 사람은 카톡 아이디 nzreporter로 연락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