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Creative Channel] 천 한장으로 KF94 스타일 마스크 만드는법

[DIY Creative Channel] 천 한장으로 KF94 스타일 마스크 만드는법

0 개 3,784 노영례

천 한장으로  KF94 스타일 마스크 만드는법, 이 영상을 만든 김인숙씨는 다른 잘 만든 영상들이 아주 많지만, 마스크 구하기 힘든 뉴질랜드에서 동포들도 영상들 보고 원한다면 마스크 만들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전했다.

 

그녀는 영상을 소개하며, 

"마스크천은 면종류가 착용감이 좋았지만 비 자주 오는 겨울철을 대비하여 두툼하거나 방수되는 천을 겉감으로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필터 대용으로는 정전기 청소포, 키친타월, 커피필터, 물티슈 말린 것과 빨아쓰는 행주 등으로 대체할 수 있다지만 그 중에 빨아쓰는 행주 3겹 겹친 것이 가장 성능이 좋다고 합니다"라고 표현했다.

 

아래는 "필터 교체형 마스크 천 한장으로 가장 쉽게 따라 만들기//의료용 마스크 스타일//" 영상이다.

 

 

위의 영상은 바느질하기 번거로워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천 한장으로 시접을 박지 않고 접어서 사용할 수 있는 의료용 마스크 스타일로 만든 것이다. 안쪽에 와이어와 필터 교체 주머니가 있어서 천은 빨아쓰고 필터 대용으로는 빨아쓰는 행주3 겹정도를 안에 넣고 교체해 쓰면 효과가 있다고 한다. 직접 써보니 고무줄은 30센티미터 이상 넉넉하게 잘라서 얼굴에 맞게 조절하는게 좋았다​고 표현되었다.  

 

이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공유한 김인숙씨는 한국에서 한지공예 전문가로 활동하다 뉴질랜드로 이민을 왔다. 그녀는 뉴질랜드의 환경 속에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을 유튜브 채널 DIY Creative Channel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