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i] 이제 화상회의는'알서포트'로...월드클래스300

Kimac 0 407 2019.01.16 10:34

이제 화상회의는'알서포트'로...월드클래스300

알서포트(RSUPPORT)는 대한민국의 소프트웨어 회사이다. 2001년에 설립하여 네이트온 원격제어 프로그램 및 리모트콜,리모트뷰, 모비즌 등 원격지원 솔루션을 개발했다. 


알서포트(www.rsupport.com)는 일본 원격분야 점유율 70%로 아시아 마켓 1위를 달성하며 일본 최대 통신사인 NTT도코모(대표 가토 카오루)로부터 1400만달러(약 150억원) 투자 유치 받았다. 2013년에는 동영상 녹화, 편집 프로그램등을 출시하였다. 2014년 1월 코스닥에 상장했다.


액체괴물 ‘열풍’‥일부서는 유해물질 검출

투명한 통에서 하얀색 반죽 물질이 나옵니다. 

자유자재로 모양을 늘리고 손가락으로 구멍을 만들기도 합니다.

한 유튜브 제작자가 올린 영상으로, 이른바 액체괴물로 불리는 슬라임을 가지고 노는 모습입니다.

만지는 대로 모양이 달라지는 건 물론, 촉감 역시 말랑말랑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인기입니다.

유튜브와 SNS에서의 인기를 등에 타고 전용 카페까지 생길 정도로 슬라임에 대한 열풍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인터뷰 – 문소리 / 대학생]


유튜브나 SNS에서 많이 만들고 직접 ASMR 소리 듣는 걸 보고 직접 만들고 싶다 해서 홍대에 와서 직접 해봤는데 실제로 소리도 좋고 느낌도 좋고 괜찮은 것 같아요.

KC 인증을 받아 유해물질 불검출을 확인한 제품만 사용하는 업체도 있었지만,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의 40%에서 건강을 위협하는 화학물질이 검출됐습니다.
 


[기자]
이처럼 슬라임이 스트레스 해소용 장난감으로 인기를 얻고 있지만, 일부 물품은 유해한 성분을 포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가기술표준원은 190개 제품 중 안전기준에 미치지 못한 슬라임 제품 76개에 대한 리콜 조치를 명령했습니다.

이들 중 대부분에서는 피부 알레르기와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CMIT와 MIT 물질이 검출됐습니다.

이 물질은 인명 피해까지 불러온 가습기살균제에 들어있는 유해 물질로, 올해 2월부터 어린이용품에 사용이 전면 금지됐습니다.

이외에도 전기용품과 생활용품 등 56개 제품에 대한 리콜 조치가 취해졌습니다.

 

 

[인터뷰 – 하영선/ 국가기술표준원 사무관]


특히 액체괴물을 중점 조사하여 190개 제품 중에 76개 제품에 대해서 리콜 명령을 내렸고 그 밖에 겨울철 전기용품인 전기매트 전기방석 등에 대해서 일부 부적합 사항들이 검출되어 리콜 명령을 내렸습니다.

국표원은 해당 제품에 대한 추가 판매를 금지하고 부적합한 어린이 제품의 유통차단을 위해 안전성 조사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채널i 산업뉴스 황다인입니다.


* 이 동영상 뉴스는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Kimac)의 한국산업방송 채널i 에서 제공한 것입니다. (http://www.chi.or.kr)​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

 플러스 광고

미드와이프 김지혜
무료 산전 관리및 분만, 산후관리를 해드립니다. 와이타케레, 노스쇼어, 오클랜드 산모 환영 T. 021-248-3555
KS Trans Co. LTD (KS 운송 (주))
KS TRANSPORT / KS 운송 (YEONGWOONG Co. Ltd) T. 0800 479 248
홍길동투어
뉴질랜드 남북섬 투어 전문 여행사(8/12/23인승 다수 차량 보유)가족, 친지, 모임, 동호인, 신혼여행 및 어학연수팀 등 투어뉴질랜드 여행, 현지 여행사, 홍길동, 남섬, 북섬, 반지의 제왕, 호빗, T. (09)625-6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