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 객실과 각종 부대시설(Ⅰ)

연재칼럼 지난칼럼
오소영
정동희
한일수
김준
오클랜드 문학회
박명윤
수선재
이현숙
박기태
성태용
명사칼럼
멜리사 리
수필기행
조기조
김지향
송하연
김성국
채수연
템플스테이
이주연
Richard Matson
Mira Kim
EduExperts
김도형
Timothy Cho
김수동
최성길
크리스티나 리
박종배
새움터
동진
이동온
피터 황
이현숙
변상호경관
마리리
마이클 킴
조병철
정윤성
김영나
여실지
Jessica Phuang
정상화
휴람
송영림
월드비전
독자기고
이신

크루즈 객실과 각종 부대시설(Ⅰ)

0 개 2,577 CruisePro

85307e8a83d5c77be9220c404788b557_1521073541_6471.jpg
 

세계는 넓고 여행할 곳은 많다.  말 그대로 크루즈로 여행할 수 있는 목적지는 수없이 많다. 

 

지난 호까지는 호주, 뉴질랜드, 남태평양을 거쳐 지중해와 북유럽 크루즈까지 맛보았다면 앞으로도 소개하게 될 여행지 및 일정들이 많이 있지만 잠시 쉬어가는 차, 이번 호에는 선상의 각종 부대시설 및 객실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크루즈 여행은 기타 육상 여행과 달리 기항지 및 목적지의 관광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배 안에서 얼마나 즐기느냐 또한 여행의 질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요인이기 때문이다.

 

‘떠 다니는 호텔’이네 ‘떠 다니는 도시’ 네 하여 배 안에 많은 시설들이 있다는 것은 대부분 막연히 알고 있겠지만 좀 더 자세히 알고 나면 보다 더 알차고 즐거운 크루즈 여행이 될 것이다.

 

객실 

 

크루즈여행은 여행기간 동안 선상에서 숙식을 해결하기 때문에 가장 먼저 익숙해져야 할 공간이 바로 각자의 객실이다. 

 

아무리 선상에서 다른 부대 시설을 많이 즐긴다 하여도 결국의 나만의 공간이자 안락한 잠자리를 위한 제일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또한 같은 일정을 여행하는 동안 가격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크루즈의 객실은 크게 나누어 인사이드 객실, 오션뷰 객실, 발코니 객실, 스위트 객실 네 가지로 구분해 볼 수 있겠다. 

 

이 네 가지는 선사마다 객실의 위치 및 사이즈, 비품 비치 수준등에 따라 다시 또 그 안에서 여러가지로 나누어지는데 그것을 일일이 기술하기는 무리 일 뿐 더러 필요도 없기에 생략하고 큰 캐터고리로만 소개하겠다.

 

인사이드 객실은 선박의 복도쪽에 위치하는 객실로 출입문 외에는 다른 창이 없다.

 

따라서 가격 또한 제일 저렴한 객실이다.  비교적 배 사이즈가 적은 초호화급 크루즈 선과 리버 크루 즈 선에서는 아예 인사이드 객실이 없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메가 선박들에는 거의 다 인사이드 객실이 있어 매력적인 가격을 어필한다.  

 

최근에는 인사이드 객실이라고 하여도 발코니의 바다 전망을 스크린으로 보여주는 버추얼 인사이드 혹은 프로미 네이드 쪽으로 창을 낸 프로미네이드 인사이드 객실등을 소개 하는 선박도 있다. 

 

머무는 객실의 등급으로 선상 부대시설 이용에 차등 및 제한을 두지 않는 크루즈 여행이므로 보다 많은 선상 부대 시설을 적극적으로 즐기고 객실은 그저 잠만 잘 뿐이라고 하는 당신이라면 인사이드 객실이 현명한 선택일 수 있다. 

 
오션뷰 객실은 선박의 양쪽 외부에 위치하여 바다로 향하는 작은 창이 있는 객실을 말한다. 

 

이 창은 열리지 않는 창이나 바다 전경을 볼 수 있어 인사이드 객실보다는 비교적 덜 답답하다. 

 

경우에 따라서는 구명정이나 기타 배의 시설이 창의 뷰를 가리는 경우도 있을 수 있지만 이 경우 가격이 이를 보상한다.  

 

전반적으로 객실 내부의 규모와 시설은 인사이드와 거의 비슷하며 단지 창으로 밖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객실이다.  

 

단, 많은 선박들이 선박의 양쪽 외부에서도 전망이 더 나은 곳에는 발코니 객실을 위치하게 하므로 오션뷰 객실의 경우 저층부에 있거나 고층부라도 조금 외지게 위치하는 경우도 있다.

 

발코니 객실은 오션뷰 객실처럼 선박의 양쪽 외부에 위치하며 객실밖에 작은 베란다가 있어 배 안의 다른 시설로 이동하지 않아도 문만 열고 나가 호젓하게 나만의 베란다에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외부 전망을 감상하고 시간을 보낼 수가 있다. 

 

특히나 신혼여행이나 결혼기념일등 기념하고 추억할 일이 있는 당신이라면 룸 서비스를 주문해 특별한 전망, 특별한 식사와 함께 오붓한 로맨스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을 것이다.

 

이 세가지의 객실은 대개 그 캐터고리마다 거의 그 레이아웃이나 사이즈가 비슷하다. 

 

따라서 각 객실에는 트윈 침대가 있거나 혹은 그 둘을 붙여서 하나의 퀸 침대로 2인이 숙박하게 되며, 여기에 객실의 구조에 따라 이층침대나 혹은 소파베드가 더하여 지는 경우 3인실, 4인실이 된다.  

 
스위트 객실은 크게 구분하여 스위트라 하였지만 스위트 안에서도 그 내부 시설과 사이즈에 따라 각각 다른 여러 종류의 스위트들이 있다. 

 

스위트룸은 보통 최고의 집기류등이 비치됨은 물론 침구류도 일반 객실과 다른 최고급의 침구류를 사용하고 욕실 용품이나 미니바등의 객실 비품도 다른 등급과 차별화를 둔다. 

 

또한 식당이나 극장에서도 전용공간이나 우선 순위를 두어 기다리지 않고 더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단, 그만큼 요금이 많이 높은 것이 단점이라고 하겠으나 일생에 기억될 여행을 위하여 지불할 용의가 있다면 충분히 만족할 것이다.

 

크루즈 프로   www.cruisepro.net.au   09)887-5224, 070-8809-4587 

각종 크루즈(골프, 성지순례, 웨딩 및 허니문, 코품격 테마, 이벤트)는 물론 개별, 가족여행도 예산에 맞게 가장 적합한 일정을 찾아주는 크루즈 전문 여행사​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