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연기의 매력

연재칼럼 지난칼럼
오소영
정동희
한일수
김준
오클랜드 문학회
박명윤
수선재
이현숙
박기태
성태용
명사칼럼
멜리사 리
수필기행
조기조
김지향
송하연
김성국
채수연
템플스테이
이주연
Richard Matson
Mira Kim
EduExperts
김도형
Timothy Cho
김수동
최성길
크리스티나 리
박종배
새움터
동진
이동온
피터 황
이현숙
변상호경관
마리리
마이클 킴
조병철
정윤성
김영나
여실지
Jessica Phuang
정상화
휴람
송영림
월드비전
독자기고
이신

하얀 연기의 매력

0 개 1,535 크리스티나 리

 

하얀 연기가 피어오르면 괜시리 눈이 그쪽으로 간다.  냄새도 없이 후욱 하면서 눈앞을 가리는 하얀 연기를 뿜어낼 수 있다는 것이 전자담배에서 풍기는 매력이고 어쩌면 그런 하얀 연기의 매력으로 하루가 다르게 전자담배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이 아닐까 싶다.  

 

잘 알고 있듯이 물이 끓을 때 수증기가 발생하는 원리를 이용해 전자담배를 만들었기에 담배처럼 연초를 태우는 과정이 필요한 것이 아니므로 전자담배를 피우는 경우에는 일산화탄소가 발생하지 않는다.  

 

그래서‘burn’이 아니고‘vape’라 이야기하며 일산화탄소 검사를 해보면 담배를 안피우는 사람과 같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Vape는 Vapour(증기) 혹은 Vaporize(증발하다)를 줄인 말로 몇 년전 실시간 검색어에서 상위권을 차지할 만큼 전자담배에 관한 이용도와 관심도가 높았고 베이비붐처럼 전자담배 붐이 일어나 세계 각나라의 전자담배 사용 현황에 관한 정확한 자료는 없지만 한 자료에 의하면 미국, 유럽지역 그리고 한국에서의 전자담배 사용은 최근 몇 년 동안 두배가 넘게 증가했다 한다. 

 

상담을 하다보면 많은 사람들이 전자담배를 가지고 있거나 사용을 해보았고 전자담배의 매력에 푸욱 빠져 있기도 한다.  특히나 담배를 쭈욱 빨아들였다가 후우 하고 내뿜는 그 행위 자체와 눈앞에 펼쳐지는 하얀 연기에 대한 그리움으로 담배를 끊지 못하는 사람들을 금연의 길로 들어서게 한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전자 담배로 금연 시도를 했을지라도 금연서비스를 통한 상담이나 조언을 받으면 그 효과가 더 높다는 것이다. 전자 담배의 구성은 간단히 밧데리, 코일 그리고 탱크로 나눌 수 있다.  차를 마시려 할때 전기 주전자를 이용해 물을 끊인다.  

 

물을 담아 전원을 연결한 후 스위치를 누르면 열판이 달구어지며 물이 끊으면서 증기가 나온다.  전자담배도 마찬가지로 스위치를 누르면 그 안에 내장되어 있는 밧데리가 코일을 달구며 탱크 속에 들어있는 용액을 데우기 시작하고 전자담배를 쭈욱 빨아들였다가 내뿜을 때 증기인 하얀 연기가 나오며 담배를 피우는 것같은 느낌을 받는다. 

 

이렇게 들이마시고 내뿜으며 눈앞에 펼쳐지는 하얀 연기의 매력 속에 성별이나 연령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전자 담배를 찾는다. 그러나 전자 담배는 이미 알려진 제품만도 500종류에 달하고 있기에 그 모든 제품에 안전성을 비교 검토한 자료는 없다.  

 

그렇기에 전자담배를 선택할 때에는 잘 알려져있고 믿을 만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전자담배 안에 들어가는 용액도 그 종류가 어마어마하게 많기에 국제 기준에 따라 만들어진 것을 사용하는 것을 권한다. 전자담배도 처음 사용할 경우에는 사용방법을 숙지해야 하고 약간의 연습을 통해 사용 기술을 익힐 필요가 있다.  

 

특별히 전자담배의 버튼을 누르기 전에 전자담배를 입에 넣고 숨을 들이마셔 공기가 흐르게 한다.  또한 전자담배를 처음 사용할 경우에  두통, 입안이나 목구멍의 건조함, 목구멍 주위에 과민 반응 등이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다. 

 

전자담배에 사용하는 용액은 크게 두가지, 프로필렌글리콜(propylene glycol)과 식물성글리세린(vegetable glycol)으로 이루어지며 간단히 PG와 VG로 부른다.  

 

보통 PG 와 VG의 비율은 6:4로 하지만 점도를 약하게 하고 싶거나 연기를 더 많이 나오게 하고 싶으면 이 비율을 조정할 수 있다. 이런 기본 액상에 흡입시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게 여러 향을 혼합하여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지만 이 또한 잘 알려져 있고 믿을만한 제품을 택해야 한다.  

 

또한 기본 액상에 다양한 용량의 니코틴을 첨부한다.  그래서 전자담배의 니코틴 함량은 니코틴이 전혀 없는 0mg 부터, 3mg, 6mg, 12mg, 18mg, 24mg 등 여러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이미 구글 검색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었겠지만 혹시라도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한번 들어가봐도 좋을 것 같다.  

 

https:// www.nzvapor.com 이 웹사이트는 전자담배에 관한 문의가 들어올 때 알려주는 웹사이트 중에 하나이다. 또다른 하얀 연기의 매력에 빠져 완전 금연을 이룬다면 담배를 피우는 것보다는 훨씬 건강에 해로움이 덜하지만 금연 상담과 함께 사용하면 그 효과가 더 높음을 기억하기 바란다.

 

1c0c312c8a01853135a2183d71e3d406_1505280246_9599.jpg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