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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에 자신감을 갖기

0 개 1,846 Jessica Phu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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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부 통신 센터의 지휘관 인 카이 샤오(Kai SHAO) 경위와 면담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북부 통신 센터 (Northern Communications Center)는 경찰, 소방서 또는 구급차의 도움이 필요한 비상 사태에 111로 전화하는 곳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실제로 긴급한 도움을 받을 때를 대비해 어떻게 미리 더 많이 준비 할 수 있는지 샤오 경위님에게 배우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제시카: 샤오 경위님, 뉴질랜드에는 통신 센터가 몇 곳 있습니까?
경위: 경찰 통신 센터에서는 111 비상 전화를 받고 경찰관을 파견합니다. 저희는 공공 정책과 최전선 정책 사이의 중요한 연결 고리를 제공합니다. 뉴질랜드에는 총3 개의 통신 센터가 있습니다. 경찰 북부 통신 센터는 오클랜드에 있으며 경찰 중앙 통신 센터는 웰링턴에, 경찰 남부 통신 센터는 크라이스트 처치에 있습니다.

가장 큰 경찰 통신 센터는 북부 통신 센터 입니다. Cape Reinga 에서부터 Turangi까지의 지역을 포함하며 약 210만 명의 인구에게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제시카: 통신 센터에서 지휘관으로서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경위: 저는 지휘관으로서 지정된 경찰 구역에서 발생하고 보고 된 모든 사건에 대한 명령과 통제를 책임 맡고 있습니다. 저의 관리자 및 팀 리더의 도움을 받아 모든 위험 평가를 기반으로 즉각적인 우선 순위를 정하고, 정책 및 서비스 계약에 따라 경찰관을 파견합니다. 심각한 강도 사건, 치명적인 차량 충돌, 주요 수색, 구조 작업 및 자연 재해 또는 총기 사건과 같은 주요 사건이 발생 했을 시 경찰관을 즉각 파견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일반 대중을 보호하고 법을 준수하는 일에 힘쓰고 있습니다. 

제시카: 북부 통신센터에 오는 전화 량이 많아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하겠습니까? 발신자가 계속 대기하거나 다시 전화를 시도해야 합니까?
경위: 경찰 통신 센터는 ‘가상’ 환경에서 일이 진행됩니다. 즉, 비 응급 전화 및111 응급 전화가 한 센터에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 다음 번 상담원이 있는 센터로 전화가 연결됩니다. 전화 중 하나 또는 무선 전송과 관련하여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문제가 해결 될 때까지 다른 센터에서 즉시 인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몇 가지 통계적 예를 들자면, 경찰 통신 센터는 2015 년에 1 백 9 십만 건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 814,164 건의 전화가111 건의 비상 전화였으며,
● 768,800 건의 일반 전화 (* 555 포함) 및,
● 415,957 건이 범죄 보고 라인으로 연결되었습니다.

통신 센터는 2015년 약 310 만 건의 사건에 경찰관을 파견했습니다. 이는 평균 8493 건의 사건에 매일 인력이 파견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대중에게 제공되는 서비스가 높은 수준으로 유지되기 위하여90% 이상의 응급 전화는 10초 이내에, 80% 이상의 비 응급전화는 30초 안에 응답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긴급 전화 번호

제시카: 뉴질랜드 긴급 전화 번호는 111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에게 모든 사고는 그렇지 않은 경우에도 ‘비상 사태’로 간주됩니다. 경찰에게 어떠한 사건이 비상 사태 또는 우선 순위가 높은 전화로 간주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경위: 111에 전화하여 경찰에게 도움을 요청할 경우란 다음과 같습니다.

● 누군가가 심하게 다치거나 위험에 처하였을 경우.
● 생명이나 사유 재산에 심각한 위험이 있을 경우.
● 범죄 현장에 범죄자가 아직 남아 있거나 방금 떠난 상태일 경우.
● 나무로 인해 고속도로가 차단되는 일과 같은 주요 대중의 불편이 있을 경우.
● 위의 모든 일들이 지금 일어나고 있거나 방금 일어났을 경우.

실제 긴급 상황인지 판단 할 수 없다면 111 번에 전화해서 문의하십시오. 저희가 도와 줄 것입니다.

제시카: 그렇군요, 그렇다면 실제로 111 전화했을 후엔 어떻게 되나요?
경위: 111 번에 전화했을 경우 커뮤니케이터가 발신자의 요구에 따라 화재, 구급차 또는 경찰과 같은 어떠한 응급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지 물어보게 됩니다. 예를 들어 경찰의 도움이 필요하면 경찰 통신 센터로 연결됩니다.

가장 가까운 센터가 바쁠 경우 다른 센터에서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가 어디에서 응답 되든 간에, 지역 경찰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즉시 파견될 것입니다.

■ 111에 전화했을 경우 받는 질문들

경찰 커뮤니케이터에게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질문을 받을 것입니다.

● 지금 어디십니까? (어느 곳에 경찰이 필요합니까?)
● 얼마나 오래 전에 사건이 일어 났습니까?
● 지금 현재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까?

또한 본인의 이름, 주소 및 연락처 정보를 확인할 것입니다.
그 후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더 할 수 있습니다.

● 지금 문제가 되고 있는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 그 사람이 무기를 가지고 있습니까?
● 그 사람이 자리를 떠났을 경우, 어떤 방향으로 어떻게 떠났습니까?
● 그 사람들은 누구입니까? 생김새와 입은 옷은 무엇이었습니까?
● 차량 번호판이나 차의 생김새를 설명 할 수 있습니까?
● 그 밖의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까?

비상 사태일 경우, 질문을 하는 동시에 사건에 경찰을 파견됩니다.

■ 정확한 위치파악을 위해 필요한 도움

경찰이 당신을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정확하게 설명하는 것은 긴급 상황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핸드폰으로 전화하는 경우 발신자가 어디에 있는지 항상 알지 못합니다. 집에 계시다면 올바른 정보를 미리 적어 놓아 경찰 커뮤니케이 션터에게 좀 더 쉽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방문객이나 자녀가 다음 사항을 신속하게 제공 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전화 번호
● 교외 주소
● 도시 / 지구 주소
● 신속 번호 (지방 당국에서 농촌 거주자가 이용할 수 있음).

이동하는 중인 경우라면 거리, 도로 또는 교량 이름 또는 기타 지형 지물을 참조 점으로 정보를 지정하십시오.

제시카: 모두 영어로만 가능합니까?
경위: 아시아계 발신자들과 모국어로 의사 소통 할 수 있는 소수 인종 직원이 경찰 통신 센터에 있습니다. 발신자의 언어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직원이 항상 있을 것이라고는 보장 할 수 없지만, 발신자가 말하는 언어를 확인한 후에 가능한 한 빨리 도울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언어 장벽이 있다고 생각하고 긴급한 경찰 지원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저희에게 연락하여 귀하가 말하는 언어를 저희에게 알려주십시오. 저희는 귀하에게 치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 범죄 신고 라인

제시카: 지금까지 응급사태에 관해 이야기 해 봤습니다. 비 응급 전화는 어떨까요? 예를 들어, 누군가 자동차가 고장 났다면 어디에 전화를 해야 합니까?
경위: CRL (Crime Report Line)은 경찰에 이전 사건 및 비 긴급 범죄를 신고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대중에게 제공합니다. 09 571 2800로 전화하십시오.

CRL은 24 시간 연중 무휴로 운영되며 12 개 지구 모두를 지원합니다. 범죄 피해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례 및 파일 관리를 합리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RL은 이전 사건 보고나 비상 사태 범죄 피해자가 직접 경찰서에 신고하지 않고 전화로 사건을 신고 할 수 있게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피해자의 시간이 절약되고 경찰관의 서류 작업이 줄어 듭니다.

본사는 오클랜드에 위치해 있으며 CRL 커뮤니케이터는 뉴질랜드 전역에서 전화를 받고 발신자의 불만 사항을 모두 입력합니다. 피해자는 경찰 웹 사이트를 통해 지원 증거 (사진 및 문서)를 CRL에 보낼 수도 있습니다. CRL 직원은 피해자에게 경찰 확인서와 피해자 지원 의뢰서를 제공합니다. 종합적으로, CRL에 접수 된 정보는 경찰에게 범죄 동향 및 패턴에 대한 적시 품질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시카: 경위 카이샤오에게 감사 드립니다. 경위님의 정보는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비상 사태 또는 비 긴급 사태에 대비하여 아시아 지역 사회가 경찰에 연락하는 방법에 대해보다 많은 정보와 확신을 갖게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Jessica Phuang, Asian Liaison, T. 302-6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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