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사업장을 노리는 절도 범죄

연재칼럼 지난칼럼
오소영
정동희
한일수
김준
오클랜드 문학회
박명윤
수선재
이현숙
박기태
성태용
명사칼럼
멜리사 리
수필기행
조기조
김지향
송하연
김성국
채수연
템플스테이
이주연
Richard Matson
Mira Kim
EduExperts
김도형
Timothy Cho
김수동
최성길
크리스티나 리
박종배
새움터
동진
이동온
피터 황
이현숙
변상호경관
마리리
마이클 킴
조병철
정윤성
김영나
여실지
Jessica Phuang
정상화
휴람
송영림
월드비전
독자기고
이신

비지니스 사업장을 노리는 절도 범죄

0 개 2,265 박승욱경관

가게나 사업장을 노리는 절도 범죄에 대해서 말씀 드리죠.

 

이미 많은 교민 여러분들께서 알고 계시겠지만 이와 같은 범죄를 저지르는 범인은  개인이거나  몇명이 조직으로 집단이 수도 있습니다.

 

 

ad10513f48bdc03df91a6ca6a1bf5401_1458688449_7605.jpg
 

 

이들이 노리는 대부분의 범죄대상 장소는 교민들께서 운영하시는 비지니스 사업장 입니다. 예를 들면 카페, 스시샵, 식당, 선물 , 건강식품 , 슈퍼마켙등이 라고 말씀 드릴 있습니다.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사업이나 영업을 있는 곳이면 어디나 범행이 가능하다고 있겠죠.  다시 말씀드리면 범인들은 기회가 된다면 장소를 가리지 않습니다.  범인들이 노리는 목적은 일반적으로 사업장 내부에 보관되어 있는 귀중품, 현금, 가방, 핸드폰등의 소중한 재산 입니다.

 

범인들은 보통 먼저 사업장을 범행 전에 살펴보면서 계획하기도 합니다. 손님으로 가장하여 들어와 보기도 하죠.  사업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람의 숫자를 확인한다거나, 주차 출입구등을 확인 한다던지, CCTV 위치를 확인 한다던지, 뒷문의 사용 여부 등을 확인 하기도 합니다.

 

단독범이 범행을 계획하고 시행할 있지만 사업장 내부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혼돈과 주의 시선을 곳으로 돌리기 위하여 다수의 범인들이 한팀이 되어 동시에 출입 있습니다. 이와 같은 범행에는 아무것도 알지 못하는 어린 아이들도 범인들과 함께 출입할 있슴도 알아 두시기를 바랍니다.

 

특히 앞문, 뒷문을 동시에 사용하시는 사업장의 책임자나 직원 분들께서는 다른 출입구를 동시에 이용하여 들어와서 범행하는 무리들의 범죄 형태에 대해 알아두시고 대비를 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범인이 내부의 화장실 사용이나 기타 시선을 끌만한 질문이나 행동으로 시선을 , 다른 범인이 귀중품이 보관되어 있는 카운터나, 금전등록기, 사무실 등에 접근하여 물건이나 현금을 훔쳐가는 수법은 아주 교묘하고 지능적이라 있습니다.

 

ad10513f48bdc03df91a6ca6a1bf5401_1458688474_062.jpg

이와 같은 사건에 미리 대비 있는 몇가지 방법에 대해 말씀 드리죠.

 

1. 사업장에서 여러곳의 문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출입문을 하나만 사용하시고 뒷문은 사용하시지 말기 바랍니다.  특히 더운 날씨때에 뒷문을 열어 놓으심은 범인들이 발견됨 없이 마음대로 출입 있는 기회를 주게 됩니다. 

 

2. 사업장에 여러명이 함께 들어와서 시간을 끌며 여러 질문을 하거나 대화를 유도하는 손님들에게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손님을 맞이하실 경우 뭔가가 이상하다고 판단 되실 경우 자신의 의심을 믿으시고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수상하시면 경찰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4. 가게 또는 사업장 내부의 귀중품(가방, 핸드폰, 귀금속, 현금)등은 카운터 근처나 눈에 쉽게 뜨이는 곳에 두지 마시고 반드시 안전한 곳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5. CCTV 적절히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CCTV 범죄해결을 위해 도움이 수는 있습니다만 범죄 예방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6. 가게나 영업장이 외부에서 보일 있도록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장 전면 유리등을 광고 포스터등으로 가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7. 일반인이나 손님등이 금전등록기등이 있는 카운터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금전 등록기의 위치나 가구 배치에 신경을 주시기 바랍니다.

 

범죄예방을 위해서 기존에 말씀드린 몇가지 사항을 준수하여 주시고 여러분들이 보관하시거나 가지고 계신 귀중품등에 조금만 신경을 주신다면 이와 같은 절도 범죄는 예방이 가능 합니다.  물론 피해를 최소한 으로 줄이실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지 않은 일이 항상 본인에게도 발생할 있다는 사실에 대한 대비를 하여 주시고 안전에 신경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편안하고 안전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