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에서 발생하는 차량 관련 범죄

연재칼럼 지난칼럼
오소영
정동희
한일수
김준
오클랜드 문학회
박명윤
수선재
이현숙
박기태
성태용
명사칼럼
멜리사 리
수필기행
조기조
김지향
송하연
김성국
채수연
템플스테이
이주연
Richard Matson
Mira Kim
EduExperts
김도형
Timothy Cho
김수동
최성길
크리스티나 리
박종배
새움터
동진
이동온
피터 황
이현숙
변상호경관
마리리
마이클 킴
조병철
정윤성
김영나
여실지
Jessica Phuang
정상화
휴람
송영림
월드비전
독자기고
이신

뉴질랜드에서 발생하는 차량 관련 범죄

0 개 3,241 박승욱

한국만큼 대중교통이 발전하지 못한 이곳 뉴질랜드에서는 대부분 개인이나 회사가 소유한 차량이 각자의 발이 되고 있습니다.  차량을 사용하는 빈도가 높은 만큼  다양한 차량관련 범죄가 우리주위에서 발생하고 있기도 합니다. 


여러분들께 자주 발생하는 차량 관련 범죄 형태와 예방법을 알려드리기로 하죠.


1. 차량도난 범죄


차를 주차해 놓은 다음날 나와보니 차량이 행방 불명 경우그렇습니다.

차량 도난 입니다. 범인들은 차량을 훔친 그냥 목적없이 다만 즐기기 위해서 몰고 다니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또 다른 범죄에 훔친 차량을 사용하기 위해서 이와 같은 범죄를 저지르게 됩니다.


장기적으로 차량을 사용하지 않고 주차하시거나,  하루의 일과를 마치신 주차하실 경우, 가능한 대로변에 차를 세우시기 보다는 집쪽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로변에 세우셔야 한다면 사람의 왕래가 잦은, 밤에 전등시설이 잘 되어 있는 곳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차량의 문과 창문도 잠김 확인을 부탁 드립니다.


2. 차량 관련절도 사건


car 1.jpg


차량내부에 귀중품이나 소지품을 그냥 두고 내리시는 경우 범인들은 이를 그냥 지나치지 않습니다. 특정 장소를 주기적으로 배회하며 이와같은 물건이 남겨진 차량을 확인하는 범인들도 있음을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가방, 핸드폰, 안경등 차량에 부착된 물건 이외에는 개인 귀중품이나 소지품이 밖에서 보이지 않도록 치워주시거나 감춰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차량에 고가의 연장등을 실고 다니시는 분들도 주의하셔야 사항입니다.


차량외부에 부착된 번호판을 훔쳐가는 범죄입니다범인들은 훔쳐 간 번호판을 차량에 부착하여 다른 범죄에 사용합니다. 이와같은 범죄 예방을 위해  지역의 Neighbourhood Support 경찰에서는 안전 번호판 캠페인을 열어 일반나사를 절도 방지 나사로 교환해 드리기도 합니다번호판의 일반 나사가 느슨함 없이 단단히 고정되어 있슴을 확인하시는 것도 예방이 있습니다.  


car 2.jpg


운전자가 차량을 저속으로 운전하고 있거나 정차할경우 갑자기 범인이 승차하여 실내의 소지품을 훔쳐가는 범죄도 있습니다이런 경우 운전자는 보통 매우 당황하게 됩니다만 범인들은 바로 이런 상황을 노리게 됩니다.

 

3. 기타 사건

 

예를 들어 쇼핑이나 마켓에서 장을 보고나신 , 차에 물건등을 옮겨 실을 경우 발생할 있는 범죄 입니다. 이때 피해자들은 보통 가방등의 소지품에 신경을 쓰지 못하거나 귀중품을 쇼핑 트롤리에 그냥 두거나 아님 물건을 옮기는 동안차량 내부 의자등에 방치해 두는 것이 일반입니다범인들은 이런 상황을 악용하게 됩니다.


항상 갖고 계신 소지품이나 가방등에 신경을  주시고 도난사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