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를 크게 만드는 좋은 습관 5가지

연재칼럼 지난칼럼
오소영
정동희
한일수
김준
오클랜드 문학회
박명윤
수선재
이현숙
박기태
성태용
명사칼럼
멜리사 리
수필기행
조기조
김지향
송하연
김성국
채수연
템플스테이
이주연
Richard Matson
Mira Kim
EduExperts
김도형
Timothy Cho
김수동
최성길
크리스티나 리
박종배
새움터
동진
이동온
피터 황
이현숙
변상호경관
마리리
마이클 킴
조병철
정윤성
김영나
여실지
Jessica Phuang
정상화
휴람
송영림
월드비전
독자기고
이신

키를 크게 만드는 좋은 습관 5가지

0 개 2,096 김태완
첫 번째, 규칙적인 식사
음식은 곧 우리몸을 움직이는 에너지이며, 키가 크는데 많은 영향을 주는 부분이죠. 올바르지 않은 습관으로 인해 위장기능이 나빠지고, 따라서 소화가 잘되지 않게 됩니다. 불규칙한 식사를 하게 됨으로써 영양분 흡수가 어려워지고, 라이프사이클 균형이 망가지게 됩니다.

불규칙한 식사로 인해서 음식을 한꺼번에 먹는 습관이 생기게 되면, 에너지로 소모되기 보다는 과도하게 비축되면서, 피하지방이 쌓이게 되고 내장지방형 비만으로 이어져 키성장에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두 번째, 아침식사는 거르지 않기
아침식사를 하지 않게 되면, 저혈당상태에서 뇌세포에 포도당이 부족해지게 되고, 집중력저하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두뇌활동은 키성장에도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아침식사는 키크는법 중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아침식사는 키크는 것 외에도 생활습관에 필수적인 요소죠? ^^   

세 번째, 충분한 수면
우리몸에 좋은 호르몬이 나오는 시기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입니다. 키크는데 큰 영향을 끼치는 성장호르몬 또한, 오후 10시부터 11시에 가장 많이 나온다고 하네요. 사실 수면의 중요한 것은 많이 자는 것보다 숙면이 가장 중요한데, 그 이유는 깊은 수면인 비렘(안구가 움직이지 않는 상태)일 때, 성장호르몬이 가장 많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네 번째, 올바른 자세를 유지
키를 키우는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키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어딜까요? 바로 관절과 척추입니다. 따라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되면 키 크는데 많은 영향을 줍니다.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되면 척추가 곧아져서 머리로 올라가는 혈액 흐름이 좋아지게 되고, 키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지 않으면 장기적으로는 퇴행성 관절염, 성장판을 기형적으로 자극함으로써 골격에 악영향을 끼쳐 키크는데 오히려 방해가 됩니다.

다섯 번째, 스트레스 최소화
‘스트레스 = 만병의 근원’이죠? 

특히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스트레스는 키성장에 방해물입니다. 공부에 대한 압박감과 친구들과의 사이에서 관계 등 여러 상황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키성장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마음을 편하게 가지고 모든일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교육이 키크는 법 중 필수요소입니다. 부모님들께서는 아이가 편안한 마음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 아이가 좋아하는 것을 시켜주는 현명한 교육 방법이 필요합니다. 

위에 5가지 방법 중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지만 3, 4, 5번을 더욱 신경써서 노력한다면 키크는데 있어 유리합니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