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erfront, Auckland

연재칼럼 지난칼럼
오소영
정동희
한일수
김준
오클랜드 문학회
박명윤
수선재
이현숙
박기태
성태용
명사칼럼
멜리사 리
수필기행
조기조
김지향
송하연
김성국
채수연
템플스테이
이주연
Richard Matson
Mira Kim
EduExperts
김도형
Timothy Cho
김수동
최성길
크리스티나 리
박종배
새움터
동진
이동온
피터 황
이현숙
변상호경관
마리리
마이클 킴
조병철
정윤성
김영나
여실지
Jessica Phuang
정상화
휴람
송영림
월드비전
독자기고
이신

Waterfront, Auckland

0 개 3,168 황용연

                                          ▲ Wynyard Quarter  

2011년에 있었던 럭비 월드컵을 시작으로 오클랜드 다운타운의 모습이 조금씩 변화하고 있다.

오클랜드시의 장기계획인 Auckland Plan (오클랜드 플랜)의 한 부분으로 Waterfront는 Viaduct 부터 West Haven까지 오클랜드 시내의 대부분의 해안가를 포함한다.

Viaduct. 바이어덕트
여러 유명한 레스토랑이 즐비한 곳으로, 예전부터 사람들이 많이 찾는 번화가이다. 
 
새롭게는 기존의 주차장에서 Wynyard Quarter로 넘어갈 수 있는 다리(Wynyard Crossing)가 생겨, Waterfront를 하나로 이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중요한 시설로는 Viaduct Event Centre가 있으며 Centre 맞은편에는 어른 2명이 눕고도 자리가 넉넉한 Sun Lounge(일광욕용 의자)가 배치되어 있다.

North Wharf. 노스 워프
Viaduct에서 다리(Wynyard Crossing)를 건너오면 왼쪽으로 빨간색 지붕이 눈에 띄는 창고 건물들이 길게 나열된 것을 볼 수 있다. 이 건물들은 1930년 정도에 지어져, 그 당시 배로 이송되었던 물건들을 저장하는 Shed(창고)로 사용 되었던 시설들이다. 현재는 10개의 레스토랑, Bar등 각기 다른 음식들을 바다를 보며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장소들로 변신했다. 
 
Wynyard Quarter 윈야드 쿼터
사실 지역적 명칭으로 쓰이는 Wynyard Quarter는 North Wharf를 포함한 West Haven과 Viaduct 사이에 지역을 뜻한다. 대부분 사람들에게는 Silo park 앞에 있는 공공 시설의 이름으로도 불린다. 어린아이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로서 제격인 Wynyard Quarter는 North Wharf를 따라 걸어오다 보면 놀이터, 농구장, 아이들이 물장구 치며 놀 수 있는 얕은 인공연못 등으로 이루어진 공공 놀이 시설이다. 오른편에는 계단으로 올라갈 수 있는 구조물이 있어서 Wynyard Quarter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 미래 운하계획의 모습

Silo Park 사일로 파크
저장탑이란 뜻의 Silo 파크는 Wynyard Quarter의 끝자락에 위치하여 예전에는 시멘트를 저장하던 원기둥의 저장탑이다. Wynyard Quarter Park와 경계선이 없어 보일 정도로 가깝게 위치하며, 여러 이벤트들로 이용되는 장소 중 하나이다. 오는 12월 6일부터 12월 동안 크리스마스 마켓 (Christmas Market)이 열릴 계획이다.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 오후에 열릴 예정이다. 또한 12월 6일부터 매주 금요일 저녁 9시에는 영화시사가 있을 예정이다.
City of Sail 이라는 명칭을 가진 오클랜드를 즐기기에 Waterfront는 더할 나위 없는 좋은 시설이다. ‘가장살기 좋은 도시’로서 지속적으로 발전중인 오클랜드의 중요역할로서, Waterfront는 앞으로도 호텔, 운하, Park 등 여러 편의시설로서 시민들의 삶을 윤택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