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WiTV]대통령선거 재외선거인 등록 시작

연재칼럼 지난칼럼
오소영
정동희
한일수
김준
오클랜드 문학회
박명윤
수선재
이현숙
박기태
성태용
명사칼럼
멜리사 리
수필기행
조기조
김지향
송하연
김성국
채수연
템플스테이
이주연
Richard Matson
Mira Kim
EduExperts
김도형
Timothy Cho
김수동
최성길
크리스티나 리
박종배
새움터
동진
이동온
피터 황
이현숙
변상호경관
마리리
마이클 킴
조병철
정윤성
김영나
여실지
Jessica Phuang
정상화
휴람
송영림
월드비전
독자기고
이신

[KoWiTV]대통령선거 재외선거인 등록 시작

0 개 2,914 KoreaPost


대한민국 제18대 대통령선거가 오는 12 19일에 있습니다.
재외국민은 12 5일부터 12 10까지 재외투표소에서 투표할 예정입니다.

선거권이 있는 재외국민의 경우, 반드시 미리 국외부재자 신고 및 재외선거인 등록을 해야만 투표가 가능합니다.

18대 대통령선거 국외부재자 신고 및 재외선거인 등록 신청 기간은 722일부터 10 20일까지입니다.

이 국외부재자 신고 등은 직접 영사관에 방문하거나
이메일(lostinlove@korea.kr)로 성명, 주소, 필요수량 등을 기재해 보내면 국외부재자신고서와 우편요금 수신자부담 우편봉투를 보내준다고 합니다.

재외선거인 등록은 국회부재자와 재외선거인으로 구분된다.

국외 부재자주민등록이 있거나 국내 거소신고가 되어 있는 사람. 통상적으로 PM 여권을 가진 사람. 우편이나 이메일로도 신청 가능
재외선거인 : PR여권을 가진 사람. 주민등록이 말소되어 있고 국내 거소 신고를 하지 않은 사람. 여권 원본을 가지고 반드시 영사관이나 대사관 등을 방문해야 함.
선거인 등록 첫날과 마지막날은 공휴일이지만, 공관에서 신고 신청을 받는다.

해외에 나와 있지만, 선거를 할 수 있는 분들은 기간 내에 선거인 등록을 먼저 하여 대한민국 대통령 선거권을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 대한민국 제18대 대통령선거가 오는 12월 19일에 있습니다. 재외국민은 12월 5일부터 12월 10까지 재외투표소에서 투표할 예정입니다. 선거권이 있는 재외국민의 경우, 반드시 미리 국외부재자 신고 및 재외선거인 등록을 해야만 투표가 가능합니다. 제18대 대통령선거 국외부재자 신고 및 재외선거인 등록 신청 기간은 7월22일부터 10월 20일까지입니다. 이 국외부재자 신고 등은 직접 영사관에 방문하거나 이메일(lostinlove@korea.kr)로 성명, 주소, 필요수량 등을 기재해 보내면 국외부재자신고서와 우편요금 수신자부담 우편봉투를 보내준다고 합니다. ◆ 재외선거인 등록은 국회부재자와 재외선거인으로 구분된다. ◇ 국외 부재자 ; 주민등록이 있거나 국내 거소신고가 되어 있는 사람. 통상적으로 PM 여권을 가진 사람. 우편이나 이메일로도 신청 가능 ◇ 재외선거인 : PR여권을 가진 사람. 주민등록이 말소되어 있고 국내 거소 신고를 하지 않은 사람. 여권 원본을 가지고 반드시 영사관이나 대사관 등을 방문해야 함. 선거인 등록 첫날과 마지막날은 공휴일이지만, 공관에서 신고 신청을 받는다. 해외에 나와 있지만, 선거를 할 수 있는 분들은 기간 내에 선거인 등록을 먼저 하여 대한민국 대통령 선거권을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http://youtu.be/WrfG7tdcdco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