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 싶다, NZ - 자주묻는 질문들(Ⅱ)

연재칼럼 지난칼럼
오소영
정동희
한일수
김준
오클랜드 문학회
박명윤
수선재
이현숙
박기태
성태용
명사칼럼
멜리사 리
수필기행
조기조
김지향
송하연
김성국
채수연
템플스테이
이주연
Richard Matson
Mira Kim
EduExperts
김도형
Timothy Cho
김수동
최성길
크리스티나 리
박종배
새움터
동진
이동온
피터 황
이현숙
변상호경관
마리리
마이클 킴
조병철
정윤성
김영나
여실지
Jessica Phuang
정상화
휴람
송영림
월드비전
독자기고
이신

그것이 알고 싶다, NZ - 자주묻는 질문들(Ⅱ)

0 개 2,290 IAC
>> 제가 한국에서 성적이 많이 떨어지는 편이고, 영어도 잘못하는데 뉴질랜드 학교에 가게 되면 최대한 몇 학년까지 낮출 수 있죠?

학교에 이야기를 하면 2학년까지 낮추어 줄 수 있어요. 하지만 영어와 공부를 잘못한다고 무조건 학년을 낮추는 것은 좋지 않아요. 학년을 낮추려고만 하지 말고 학교에서 본인 성적표와 기타 서류를 보고 권장하는 대로 따르시는 것이 좋아요. 학교에서는 그런 경우의 학생을 매년 받고 있어서 경험이 풍부해요.
 
>> 학교에 갈 실력이 안되면 학원에서 영어 공부를 먼저해야 된다고 하던데.. 그건 뭔가요?

영어 실력이 모자라는 경우 사설 어학원 (한국에서 사설 영어 학원 같은 거예요)에서 먼저 영어를 한 다음 학교에 입학하게 해요. 그런데 학교에 ESOL이라는 영어 준비반이 있어서 굳이 어학원에 다닐 필요가 없어요. 되도록이면 학교에 입학하여 ESOL반과 본과의 수업을 병행하는게 좋아요.
 
>> 초등학교 6학년 자녀를 뉴질랜드로 유학 보내려고 합니다. 아이들만 보내도 안심할 수 있을 정도로 안전한가요?

초등학교 6학년인 자녀는 7학년으로 입학하면 될 것 같은데 만으로 나이를 따져 보아야 해요. 만약 만 11세 미만이면 자녀 혼자서 유학을 할 수가 없어요. 부모 중 한 분이 반드시 동반해야 해요. 그리고 뉴질랜드는 아이들만 보내도 안전한 나라예요. 오클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매년 1위, 2위에 랭크되는 좋은 도시에요. 
 
아이와 함께 뉴질랜드로 유학을 가려고 하는 데요. 아이를 중심으로 부모가 신청 할 수 있는 비자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자세한 설명 부탁드려요.
 
뉴질랜드는 가디언 비자가 가능한 나라예요. 가디언 비자란 자녀가 뉴질랜드에서 1학년부터 13학년 사이의 어느 학년이든지 유학을 할 경우 이를 뒷바라지 하는 부모 중 한사람에게 자녀의 유학 기간에 맞추어 발급되는 비자예요.
 
가디언 비자는 방문 비자의 한 종류예요. 방문비자는 최대  9개월만 허가 되지만 가디언 비자는 자녀가 유학하는 한 부모 중 한사람도 자녀의 학생 비자 기간만큼 취득이 가능해요. 자녀가 학생 비자를 1년짜리 받으면 부모의 가디언 비자도 이 학생 비자의 기간에 맞추어 1년 짜리 가디언 비자가 나와요. 가디언 비자의 사용 가능 기간은 자녀가 1학년에서부터 13학년까지 공부 할 수 있는 기간이니까 최장 13년인 셈이에요.
 
자녀의 나이가 만 10세 이하이거나 Year6 이하이면 부모 중한 사람이 반드시 가디언 비자로 동반해야 자녀의 유학이 가능해요. 다시말하면, 뉴질랜드에 유학을 고려할 때, 자녀가만 10세 이하 일 때 자녀 혼자 유학이 안된다는 말이에요. 따라서 이 때는 반드시 부모 중 한사람이 가디언 비자를 받아야 자녀의 유학이 되요.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뉴질랜드의 1학년에서 6학년, 그리고만 10세 이하는 부모 중 한사람이 반드시 동반해야 자녀의 유학이 가능하지만 7학년에서 13학년, 만 나이 11세 이상은 부모의 동반 없이도 자녀 혼자 유학이 가능해요.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