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전문학교 PIHMS(Ⅱ)

연재칼럼 지난칼럼
오소영
정동희
한일수
김준
오클랜드 문학회
박명윤
수선재
이현숙
박기태
성태용
명사칼럼
멜리사 리
수필기행
조기조
김지향
송하연
김성국
채수연
템플스테이
이주연
Richard Matson
Mira Kim
EduExperts
김도형
Timothy Cho
김수동
최성길
크리스티나 리
박종배
새움터
동진
이동온
피터 황
이현숙
변상호경관
마리리
마이클 킴
조병철
정윤성
김영나
여실지
Jessica Phuang
정상화
휴람
송영림
월드비전
독자기고
이신

호텔전문학교 PIHMS(Ⅱ)

0 개 2,337 IAC
≫ 학비는 분기별로 나누어서 납부할 수 있나요?

학위과정은 1년 단위로 지불해야 해요. 그리고 학교에서 6개월 공부하고 6개월은 호텔에 가서 실제로 일을 해요. 그래서 학비는 1년 단위로 받아요. 영어점수 IELTS 6.0이 없을 경우 6개월 단위로 영어를 등록할 수 있어요.

≫ 파운데이션과 대학과정은 무슨 차이가 있는거죠?
 
파운데이션 과정이란 ‘영어과정 + 본과 과목 1개, 또는 2개’를 공부하는 과정을 의미해요. 입학을 하는데에  IELTS 6.0이 필요하다고 했잖아요. 그런데 입학하고자 하는 학생의 영어점수가 IELTS 5.0이거나 IELTS 5.5인 경우에는 일단 영어파운데이션 과정에 입학할 수 있어요. 22주로 구성되어 있고요. IELTS 5.0인 사람은 핌스대학교 본과 1학년 1학기에 배우게 되는 본과 과목 중에서 1개의 과목을 영어와 함께 공부하게 해 줘요. IELTS 5.5를 취득한 학생은 동일하게 22주의 영어 파운데이션 과정을 공부하게 되는데 본과의 과목 중에서 2과목을 영어와 함께 배우게 해 주는 거지요.
 
즉, 파운데이션 과정은 IELTS 6.0이 안되는 학생 중, IELTS 5.0이나 IELTS 5.5를 가지고 있는 학생에게 영어를 향상 시킬수 있는 22주의 기간을 허락하면서 아울러서 본과의 1-2과목을 미리 배우게 하는 과정이에요.
 
≫ 파운데이션 과정을 할 때 면접을 본다는 것인가요? 그리고 파운데이션을 하면 영어시험은 안 봐도 되는건가요?
 
파운데이션 과정이란 PIHMS Certificate in English 과정을 의미하는 거예요. 파운데이션 과정을 입학하는 데에 면접을 보는 것이 아니라 호텔매니지먼트 과정을 입학하는 데에 인터뷰를 봐요. 호텔리어가 되려는 마음의 자세를 알아 보고자 인터뷰를 보고 있어요.

그리고 PIHMS Certificate in English를 하게 되더라도  IELTS 6.0은 제출해야 해요.

≫ 면접은 어떤식으로 보나요?

면접은 전화나 Skype를 통해서 보게 되요.
 
왜 핌스를 선택했는지, 호텔 매니지먼트의 산업에 대해 얼마나 사전 지식이 있는지 등을 물어 보면서 님의 영어 실력과 태도 등을 살펴보게 되요.

인터뷰 결과 영어 실력이 모자라다고 판단되는 경우 영어를하는 조건으로 합격 될 수 있어요. 

≫ 졸업 후, 한국에 돌아와서 취직할 때 핌스 대학을 인정을 해 주는 편인가요?

핌스대학교를 졸업하고 한국의 특급 호텔에 취직한 예는 아주 많아요. 한국에서 핌스 호텔 전문대학교의 인지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고 한국 호텔업계에서도 핌스 호텔 전문대학교는 많이 알려져 있어요.
 
≫ 핌스 호텔대학에 가서 조리과를 선택하면 조리만 배우는 것인가요? 경영도 배우고 싶은데요. 

핌스에는 요리학과는 없어요. 호텔 경영학과가 있는 거지요. 그리고 호텔 객실, 리셉션, 마켓팅 등 호텔리어가 되고자해서 다니게 되는 학교예요.

≫ 제가 지금 20살인데 군대 갔다가 바로 유학을 가는 게 나을까요? 혹시 지금 시작하면 재수해야 하나요?

군대는 만 24세까지 연장할 수 있으므로 주로 학교를 마치고 호텔에서 일하는 경력을 쌓고 난 후에 군대에 가거나 영주권을 취득하게 되요. 군대는 사실 많이 남아 있는 것이어서 서둘러 군대부터 다녀 올 필요는 없어 보여요.
 
≫ 핌스에서 졸업한 후에 취업은 어떻게 될까요?

Diploma of Hotel Management의 2년 6개월 과정 중에 2학기 6개월, 4학기 6개월 동안은 호텔에서 실제로 월급을 받으면서 일하는 유급 인턴기간이에요. 6개월에 약 뉴질랜드달러 12,000불 정도를 벌 수 있어요. 두 번에 걸쳐서 일하게 되니까 24,000불 정도 벌 수 있는거예요. 한화로 2,160원 정도를 두 학기중에 벌게 되요. 이렇게 유급 인턴으로 2학기에 800시간을 일해야 하고 4학기에도 800시간을 일해야 해요. 따라서 이러한 유급 인턴 기간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이 이루어져요. 졸업 후에는 자기가 근무했던 호텔에 다시 가는 확률이 아주 높다고 해요.

2년 6개월 과정의 Diploma를 마치게 되면 뉴질랜드 이민성에서 1년짜리 취업 비자를 주어요. 직업을 찾으라고 주는 취업비자인데요 이 기간에 취업을 하게 되면 다시 2년짜리 취업비자로 연장해 주어요. 총 3년간 취업비자를 취득하게 되요.

뉴질랜드 호텔에서 3년간 취업 경력을 쌓아서 한국에 호텔로 취직하여 귀국하는 경우가 많고 뉴질랜드 현지에서 영주권을 신청하는 경우도 아주 많아요.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