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 부족과 항공사 수용력 감소로 인해 웨스트 코스트 빙하 마을 사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RNZ에서 보도했다. COVID-19 으로 인해 큰 타격을 입었던 관광 사업체들은 엉망진창이었던 운영에서 거미줄을 제거하려고 시도하는 데 또다른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웨스트 코스트 빙하 마을의 사업주들은 열심히 일하고 있으며 여름 관광객을 다시 맞이하기 위해 비자와 항공편이 제때 배치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기그 락사마트는 프란츠 요제프(Franz Josef)에서 3개의 접대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지만 그 중 2개는 관광객의 귀환을 기다리며 아직 얼어붙은 상태이다.
2020년 록다운 직후, 겨울 시장은 항상 해외 관광객이었기 때문에 King Tiger를 폐쇄했다.
올해 초 Full of Beans 카페도 최대 절전 모드로 전환되었다.
보통 3개 사업체 사이에 최대 120명의 직원이 있었지만, 지금은 20명 미만으로 운영된다.
기그 락사마트의 사업체에서는 일선 직원 25명, 요리사 10명, 관리자 몇 명이 더 필요했다. 그녀는 9월 둘째 주에 Full of Beans 카페를 오픈할 계획이었으나 이를 실행할 직원이 충분하지 않았다.
기그 락사마트는 아직 Full of Beans 또는 King Tiger를 열 수 없는 상태이지만, 여름이나 봄에 관광객 그룹을 데려오는 것에 대해 여행사에서 연락을 취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직원이 없는 상태에서 해외 채용 과정이 너무 오래 걸리고 국내 채용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바빠질 여름에 희망을 품고 해외 노동자들이 줄을 섰음에도 두 사업체가 언제 재개될 수 있을지 아직은 모른다.
취업심사와 인가를 받는 이민성의 절차가 너무 오래 걸려서 언제 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지, 승인을 받게 된다면 출근해서 일할 때까지 얼마가 걸릴 지 알 수 없다고 그녀는 덧붙였다.
작년 5월 The Scenic Hotel Group은 Fox Glacier와 Franz Josef에 있는 4개의 호텔을 폐쇄했고 최대 18개월 동안 폐쇄가 지속되었다. 일반적으로 이 지역 방문객의 90% 이상이 해외 방문객이었다.
The Scenic Hotel Group의 최고경영자 칼 룩슨은 호텔을 폐쇄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일이었다고 말했다.
칼 룩슨은 사람들이 거주하도록 지어진 건물을 폐쇄하거나 최대 절전 모드로 전환했을 때 실제적으로 해야 할 일이 많다고 말했다. 여기에는 그물망 시스템과 같은 건물 및 장비의 지속적인 유지 관리, 호텔 환기 및 린넨 보관이 포함되었으며 비용 청구서도 사라지지 않았다. 웨스트 코스트에는 항상 작은 팀이 있었고 매일 건물을 살펴보고 있었다.
현재 3개 호텔이 다시 문을 열었지만 최대 절전 모드에서 벗어나는 것도 쉽지 않았다고 그는 말했다. 호텔을 처음 여는 것과 같았기 때문에 짐을 풀고 모든 것을 다시 정리해야 했고, 호텔 내에서 일할 수 있는 충분한 사람들을 찾는 것이 가장 큰 문제였다고 칼 룩슨을 말했다. 그의 사업체에서는 140명에 가까운 직원이 필요하다.
칼 룩슨은 항공사의 항공사의 수용력도 도전이었다고 말했다. 일부 여행사는 뉴질랜드행 항공편에 승객을 제시간에 데려다주지 못했다고 보고했다고 그는 전했다.
또다른 웨스트 코스트의 사업자인 버니 우데만스는 팬데믹 기간 중 첫 12개월 동안 Holly Homestead를 열어 두었지만, 최대 절전 모드로 들어가는 것이 더 낫다는 결정을 내렸다. 그녀는 이번 주말에 재개장할 준비를 하고 있다.
대규모 봄맞이 대청소가 될 예정이므로 할 일이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고 그녀는 말했다.
버니 우데만스는 Jobs for Nature에 참여하면서 목적 의식과 수입원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예약이 들어오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마도 예약의 거의 절반이 2020년에 오려고 했고 2021년에 오려고 했던 사람들일 것이고 그들은 계속해서 다른 날짜를 선택하며 모든 계획을 변경하고 있다고 덧붙였다.